댑스코(Dabsco) 자회사 유니크에셋, RWA 평가 가치 분석 플랫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absco의 자회사인 유니크에셋(UniqueAsset)이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AssetAI'를 핵심 기술로 활용한 RWA 평가 가치 분석 플랫폼을 런칭했다.
이 플랫폼은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전문성 있는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실제적 데이터 기반의 도구로, 실물 자산(RWA)의 가치를 분석해 최적의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absco의 자회사인 유니크에셋(UniqueAsset)이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AssetAI'를 핵심 기술로 활용한 RWA 평가 가치 분석 플랫폼을 런칭했다. 이 플랫폼은 투자자들에게 안전하고 전문성 있는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실제적 데이터 기반의 도구로, 실물 자산(RWA)의 가치를 분석해 최적의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유니크에셋 플랫폼은 부동산, 미술품, 귀금속 등 실물 자산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와 AssetAI를 결합한 정량적 분석을 통해 자산의 유동성, 법적 안정성, 시장 수요, 수익성, 리스크 프로파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CCC에서 AAA까지의 등급으로 제공된다.
플랫폼의 주요 기능으로는 RWA 프로젝트 검색 및 평가 정보 제공, 실시간 평가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 맞춤형 투자 분석 및 추천 등이 있다.
엽찬영 블록체인컴퍼니의 회장은 “유니크에셋을 통해 RWA 시장에서 새로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은 투자 표준을 객관적으로 제시하고,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다”고 말했다.
민승규 이사는 “유니크에셋은 신뢰할 수 있는 RWA 평가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고객 응대 AI 공급사로 'MS' 낙점
- '모바일 HBM'이 온다
- 아이폰 '통화녹음·요약' 한국어도 지원한다
- 쿠팡, 3조 투입해 1만명 직고용...'저출산·수도권 편중' 현안 솔루션 된다
- 8월 소비자물가 2.0%, 3년 5개월 만에 최저…“유가·농산물 안정세”
- 현대차 'EV 에브리(EVery) 케어 +' 출시 …“전기차 생애주기 맞춤 지원”
- SKT·SKB, 800Gbps급 대용량 유선망 도입…AI 시대 선제 대응
- '러시아 스파이' 의심받던 벨루가, 노르웨이 해안서 사체로
- 목숨을 건 지름길? [숏폼]
- “이 얼굴 되는데 1억8800만원”… 中 인플루언서 팬 500명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