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 ‘다이렉트인덱싱’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증권은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나만의 투자를 만드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다.
김상규 WM사업본부장은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맞춤형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초개인화 투자 플랫폼"이라며 "고객들의 투자성향에 맞게 투자자산 효율적 관리는 물론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정보를 전달해 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교보증권은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나만의 투자를 만드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대표 키워드 전략탐색 △교보가 추천하는 테마 △업종테마·대가·주요지수 전략유형 제공 △맞춤형 레벨투자 △맞춤형 전략 만들기 △백테스트 및 모의투자를 기능을 활용해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맞춤형 레벨투자 기능은 투자자 니즈에 따라 입문자·초급자·중급자·전문가 수준의 투자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문가 수준의 레벨’을 선택하면 전문가가 사전에 만들어 제공된 포트폴리오 전략에 개개인의 투자기준 및 투자 스타일을 반영해 수정한다.
그 다음 9가지 대표스타일(가치, 성장 등)을 이용해 스타일의 강도를 상-중-하로 조정하면 비중에 따라 관련 종목들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향후 교보증권이 추천하는 테마관련 리서치 리포트 및 인공지능(AI) 반도체와 밸류업, 수출주, 금리 민감주 등의 투자정보를 업데이트해 빠르게 투자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규 WM사업본부장은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맞춤형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초개인화 투자 플랫폼”이라며 “고객들의 투자성향에 맞게 투자자산 효율적 관리는 물론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정보를 전달해 준다”고 말했다.
교보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MTS ‘Win.K(윈케이)’ 메인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군의날, 임시공휴일로…한총리 “장병 노고 상기하는 계기되길”
- 2세 유아, 1시간 응급실 찾다 의식불명…병원은 “119 있잖아요”
- “日남성 너무 싫어”…태국 트렌스젠더 女, 73명에 접근해 12억 뜯었다
-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빚투 이어 이번엔 불법도박장 12곳 운영
- 얼마나 예쁘길래? 미인대회 결승 오른 '군필' 트렌스젠더
- 파리서도 “이 사람 조심해”…‘성범죄’ 정준영은 공공의 적?
- "입학식 꽃다발 먹으며 버텨" 현대사 최악의 인질극 [그해 오늘]
- “푸바오, 두 손 모으고 서서 인사”…‘비밀접객’ 의혹 인 장면
- '전세 품귀' 20평대가 11억…파죽지세 서울 전셋값 "비싸도 아파트"
- 뉴진스 MV 감독 "영상 삭제요구" VS 어도어 "허위사실" 팽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