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값 풍선효과? 용인 부동산 ‘후끈’ ‘라피아노 용인 공세’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서울 집값이 23주 연속 상승하면서 그 여파가 경기도 권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84㎡로 구성되어 있는 '라피아노 용인 공세'는 넓은 서비스 면적은 물론, 전용 가든, 테라스, 다락방 등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한 주거 공간을 제시하며 일반 40~50평대 아파트의 전용 면적을 훌쩍 넘는 넓은 실거주 면적 등을 통해 공간 효울성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급 주거단지 게이티드 타운 홈 ‘라피아노 용인 공세’ 주목
지난달 2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8월 4주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8월 3주차 대비 0.08%의 상승폭을 유지하면서 23주 연속 상승을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세의 여파는 서울 강남과 인접한 경기 남부권으로 급속히 확산되는 추세인데 당장 과천(0.40%), 하남(0.37%), 성남 수정구(0.34%), 성남 분당구(0.34%) 등이 전주 대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거래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경기 부동산 포털에 따르면 용인 지역의 7월 거래량이 1,610건에 육박했다.
이처럼 서울의 집값 상승세가 경기 인접 권역을 넘어 용인에까지 미치는 이유는 앞서 언급했듯 지역 호재가 넘쳐나고 있기 때문이다. 용인특례시는 GTX-A노선 조기 개통을 비롯하여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등 교통부터 생활 인프라 시설 확충까지 다양한 개발이 추진하고 있어 뛰어난 미래가치가 점쳐지는 지역이다.
특히 최근의 집값 상승세와 더불어 이 같은 지역 개발 호재 등을 고려한다면 용인 지역의 신규 분양단지를 미리 선점해야 한다는 여론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최근 분양 중인 프리미엄급 게이티드 타운 홈 주거단지 ‘라피아노 용인 공세’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 일대에 들어서는 ‘라피아노 용인 공세’는 부동산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의 대표 주거 상품 ‘라피아노’가 용인 최초로 조성되는 주거 단지로 총 94세대, 지상 3층 규모이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84㎡로 구성되어 있는 ‘라피아노 용인 공세’는 넓은 서비스 면적은 물론, 전용 가든, 테라스, 다락방 등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한 주거 공간을 제시하며 일반 40~50평대 아파트의 전용 면적을 훌쩍 넘는 넓은 실거주 면적 등을 통해 공간 효울성을 높였다.
또한 프리미엄 주거단지의 정점을 찍을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와 세대용 차고를 일부 세대에 적용했으며,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보이드 공간 설계와 더불어 프라이빗한 주거 생활과 공동주택에서 누릴 수 있는 어메니티 및 보안 시설까지 모두 누릴 수 있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높여줄 에코라이프 역시 단지 내부와 외부에서 즐길 수 있다. 주거 공간 내부에 위치한 나만의 정원을 통해 프라이빗한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탑실어린이공원과 보라산 등의 숲세권을 형성하고 있어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그 외에도 초·중·고교가 단지 1km 내에 자리잡고 있어 교육환경으로도 탁월하며, 대형 편의시설인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동탄·광교신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한편, ‘라피아노 용인 공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서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희진 대표 교체 6일 만에 입 연 뉴진스…“힘들고 고민 많아졌다”
- '부모 이혼에 5살부터 할머니 손에 자라' 한소희, 가정사 재조명
- 플래시 쏘고 항공권 검사…'변우석 과잉 경호' 논란에 인천공항 꺼낸 '특단의 대책'
- 미녀들과 한잔 후 깨어 보니 손발 묶이고 피범벅…1억 넘게 털렸다
- '알몸 김치' 벌써 잊었나?…중국산 김치 수입 급증 무슨 일?
- '독도는 우리땅' 부른 엔믹스, 日 누리꾼에 '악플 테러'
- ‘1박2일’ 합류 2회만에 녹화 불참…멤버들은 “이럴거면 하차하라” 무슨 일?
- '사격선수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나왔네'…'머스크는 왜 날 언급했을까'
- 매일 밤 30분씩 ‘이것’ 했다는 日남성…12년만에 수명 2배 늘렸다는데
- 평생 죄책감 안고 사셨던 할머니께…주정훈의 가슴 뭉클한 '약속'[패럴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