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인공은 누구"…고려아연, 금속공예가상 수상자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아연이 '2024 올해의 금속공예가상' 수상자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의 금속공예가상'은 역량 있는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현대금속공예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3년 제정됐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창립 50주년을 맞은 글로벌 비철금속 제련기업 고려아연은 앞으로도 우리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올해의 금속공예가상이 젊은 금속공예가들의 예술창작활동에 도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이 '2024 올해의 금속공예가상' 수상자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의 금속공예가상'은 역량 있는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현대금속공예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3년 제정됐다. 고려아연은 지난 11년간 금속공예가상 후원에 나서며 금속공예 발전에 공헌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턴 고려아연이 직접 주최한다.
공모부문은 금속공예와 장신구류다. 최근 10년 이상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한 작가 또는 팀을 대상으로 만 45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을 소유한 현대 금속공예가와 장신구 작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로 고려아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식을 내려 받은 후 메일 접수하면 된다. 1차와 2차에 걸쳐 최종 2인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 각각 1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또 수상자 2인에는 전시와 프로모션의 기회도 제공된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창립 50주년을 맞은 글로벌 비철금속 제련기업 고려아연은 앞으로도 우리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올해의 금속공예가상이 젊은 금속공예가들의 예술창작활동에 도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양호연기자 hy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렇게 예쁘다니"…미인대회 결승 오른 화제의 `트렌스젠더` 여성, 누구길래
- 합병증 발생할 확률 92%…가장 위험한 성형수술은 바로 `이것`
- "제발 오지 말라" 시위 해도…올해 5천만 관광객 105조원 쓰고 간 이 나라
- "눈 충혈되고 피부 발진"…돌아온 전기차 화재 주민들 또다른 `고통`
- 빙그레, `삐약이` 신유빈과 바나나맛우유 신규 광고 공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