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녹아내려요', 음원차트 1위 올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신곡 '녹아내려요'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2일 오후 6시 발매된 데이식스의 새 미니앨범 '밴드 에이드'(Band Aid)와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발매 3시간 만인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100, 핫100, 실시간 차트와 지니, 벅스,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밴드 에이드'는 2일 오후 7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써클차트의 실시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오후 6시 발매된 데이식스의 새 미니앨범 ‘밴드 에이드’(Band Aid)와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발매 3시간 만인 오후 9시 기준 멜론 톱100, 핫100, 실시간 차트와 지니, 벅스,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정상에 등극했다. 이로써 데이식스는 올해 데뷔 10년 차를 맞아 처음으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진기록을 달성하고 절정의 인기를 재입증했다.
해외 반응도 뜨겁다. ‘밴드 에이드’는 2일 오후 7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써클차트의 실시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2일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0위 및 3일 오전 8시 기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데이식스 만의 힐링 에너지로 차갑게 얼어붙은 세상을 컬러풀하게 물들이는 모습을 그린 신곡 뮤직비디오는 같은 시간 유튜브 국내 인기 급상승 음악 3위에 자리했다.
‘밴드 에이드’는 록 그룹을 뜻하는 ‘Band’와 도움을 의미하는 ‘Aid’를 더해 이름 붙였다.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는 세상의 절망에 얼어버릴 것 같을 때 ‘너’로 인해 모든 것이 녹아내린다는 메시지의 노래로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사운드, 따스한 가사가 조화를 이뤘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군의날, 임시공휴일로…한총리 “장병 노고 상기하는 계기되길”
- 2세 유아, 1시간 응급실 찾다 의식불명…병원은 “119 있잖아요”
- “日남성 너무 싫어”…태국 트렌스젠더 女, 73명에 접근해 12억 뜯었다
-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빚투 이어 이번엔 불법도박장 12곳 운영
- 얼마나 예쁘길래? 미인대회 결승 오른 '군필' 트렌스젠더
- 파리서도 “이 사람 조심해”…‘성범죄’ 정준영은 공공의 적?
- "입학식 꽃다발 먹으며 버텨" 현대사 최악의 인질극 [그해 오늘]
- “푸바오, 두 손 모으고 서서 인사”…‘비밀접객’ 의혹 인 장면
- '전세 품귀' 20평대가 11억…파죽지세 서울 전셋값 "비싸도 아파트"
- 뉴진스 MV 감독 "영상 삭제요구" VS 어도어 "허위사실" 팽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