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북미 AI 기술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D2SF는 북미 기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은 △생성형 AI 기반 3D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클레이디스' △패션 특화 멀티모달 AI 개발 스타트업 '예스플리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투자 배경과 관련해 "클레이디스와 예스플리즈는 3D 콘텐츠, 패션 커머스라는 각각의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D2SF는 북미 기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2곳에 신규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은 △생성형 AI 기반 3D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클레이디스' △패션 특화 멀티모달 AI 개발 스타트업 ‘예스플리즈'다.
클레이디스는 3D 캐릭터와 모션을 고품질로 생성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했다. 4K 해상도의 3D를 만들어내는 등 북미 경쟁사들과의 비교해도 뛰어난 3D 품질을 보인다고 네이버D2SF측은 평가했다. 클레이디스는 중소형 게임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연내 정식 솔루션 출시를 준비 중이다.
예스플리즈는 패션 상품 검색 및 추천에 최적화 한 멀티모달 AI 모델을 개발했다. 대부분의 상품 추천 AI 솔루션이 텍스트 기반 모델인 것과 달리 텍스트와 이미지, 스타일을 모두 학습했다. 예스플리즈는 베타 테스트를 통해 W.Concept와 Kolon Mall, The Handsome 등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센터장은 투자 배경과 관련해 “클레이디스와 예스플리즈는 3D 콘텐츠, 패션 커머스라는 각각의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박2일’ 합류 2회만에 녹화 불참…멤버들은 “이럴거면 하차하라” 무슨 일?
- 미녀들과 한잔 후 깨어 보니 손발 묶이고 피범벅…1억 넘게 털렸다
- '알몸 김치' 벌써 잊었나?…중국산 김치 수입 급증 무슨 일?
- 투애니원 콘서트 인기 폭발…韓 이어 이 나라서도 매진 행렬
- '독도는 우리땅' 부른 엔믹스, 日 누리꾼에 '악플 테러'
- '사격선수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나왔네'…'머스크는 왜 날 언급했을까'
- 매일 밤 30분씩 ‘이것’ 했다는 日남성…12년만에 수명 2배 늘렸다는데
- 평생 죄책감 안고 사셨던 할머니께…주정훈의 가슴 뭉클한 '약속'[패럴림픽]
- ‘벌레’ 도발에 음란 메시지로 받아친 20대…2심서 “무죄” 왜?
- 목욕하는 남성들 알몸 밖에서 보였다…리조트의 황당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