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경련 찾은 권기섭 경사노위 위원장 "미래세대와 약자보호 함께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세대'와 '약자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
권기섭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위원장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를 방문해 이같이 사회적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권 위원장은 "중견련은 기업성장뿐만 아니라 국민 경제의 균형 발전에도 기여해온 대표 경제단체로, 공식적인 사회적 대화 주체"라며 "사회 각 분야에서 갈등이 증폭되고 있지만 노동시장 개혁만큼은 대화를 통해 해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동시장 개혁, 대화로 풀 것"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미래세대’와 ‘약자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
권기섭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위원장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를 방문해 이같이 사회적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중견련을 찾아 최진식 중견련 회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권 위원장은 “중견련은 기업성장뿐만 아니라 국민 경제의 균형 발전에도 기여해온 대표 경제단체로, 공식적인 사회적 대화 주체”라며 “사회 각 분야에서 갈등이 증폭되고 있지만 노동시장 개혁만큼은 대화를 통해 해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경사노위도 사회적 대화 플랫폼으로서의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 위원장은 취임 이후 경사노위 본위원회 참여 단체들을 차례로 찾아 사회적 대화를 강조하고 있다. 경사노위 참여 외에도 각급 노사단체를 다양하게 만나 폭넓게 소통할 예정이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는 울며 애걸했다…2살여아, 병원 11곳 거부로 의식 불명
- [영상]신호 대기중인데…트럭 아래로 유모차 끌고 ‘무단횡단’ 中남성에 ‘공분’
- "이혼한 母 천륜 못끊어" 한소희 '모친 구속'에 과거사 재조명
- “실물보다 더 예뻐” 너도나도 열광하더니…네이버 ‘대박’ 이정도라니
- “얘들아 조심해 그가 파리에 있어”…머리 기른 정준영, 또 프랑스 목격담
- 장근석X팬클럽 크리제이,12년째 기부 활동…누적금액만 13억원
- “이건 너무 심했다” 연구원에서 가상화폐 채굴이라니…간 큰 직원 덜미 잡혔다
- 배우 최수영, 3년 연속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 참가…선한 영향력 전파
- “요즘 유행이라더니” 여기저기서 ‘악’ 소리…여성 환자 급증
- 노홍철, 美서 트럭 전복 사고…"광활한 들판에 노루 뛰어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