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는 '하츄핑' 인기…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5위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5위에 올랐다.
지난달 7일 개봉한 '사랑의 하츄핑'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초통령'으로 불리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첫 번째 극장판 영화다.
'사랑의 하츄핑'이 손익분기점을 넘으며 흥행에 대성공한 만큼, 다음 극장판 역시 제작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사랑의 하츄핑'이 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5위에 올랐다.
지난달 7일 개봉한 '사랑의 하츄핑'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초통령'으로 불리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첫 번째 극장판 영화다. 운명의 솔메이트를 찾아 나선 '로미'와 '하츄핑'의 첫 만남을 아름답고 흥미진진하게 그렸다.
영화는 개봉 5주 차에도 식지 않는 흥행의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오늘(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랑의 하츄핑'은 전날까지 누적 관객 88만 7,012명을 기록했다.
이는 <극장판 헬로카봇 : 백악기 시대>(2018, 누적 관객수 88만 776명),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2017, 누적 관객 수 82만 7,338명), <레드슈즈>(2019, 누적 관객 수 82만 1,226명)를 모두 뛰어넘어 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흥행 5위 기록이다.
영화가 이번 주까지 흥행을 이어간다면 누적 관객 수 89만 4,826명을 기록한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2019)를 뛰어넘고 TOP4에도 진입할 전망이다.
한편 '캐치! 티니핑'의 극장판은 3부작으로 계획 중이다. '사랑의 하츄핑'이 손익분기점을 넘으며 흥행에 대성공한 만큼, 다음 극장판 역시 제작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믹스가 부른 ‘독도는 우리 땅’ 영상에 日 누리꾼 악플
- [Y이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힘들다"…뉴진스 민지·다니엘 심경 고백
- 빅뱅 모였다…GD·대성, 태양 콘서트 무대 올라
- ‘육즙수지’ 패러디에 BJ 과즙세연 본인 등판 “웃기네”
- '에이리언: 로물루스', 역대 시리즈 최고 흥행 기록…여름 극장가 장악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