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해군 함정 한화오션 사업장 입항···국내 최초 MR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해군 군수지원함이 창정비 수행을 위해 2일 한화오션(042660) 거제사업장에 입항했다.
앞서 한화오션은 국내 조선 업계 최초로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을 수주했다.
한화오션은 7월 22일 미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함정 정비 협약(MSRA)을 맺은 뒤 약 한 달 여 만에 함정 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현재 미국 MRO 사업 이외에 인도네시아·태국 등 한화오션이 건조해 수출한 함정을 중심으로 창정비 및 성능 개량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함정 정비 사업도 준비
미국 해군 군수지원함이 창정비 수행을 위해 2일 한화오션(042660) 거제사업장에 입항했다. 앞서 한화오션은 국내 조선 업계 최초로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을 수주했다.
이날 입항한 미 해군 군수지원함 ‘월리 쉬라’호는 해상에서 탄약, 식량, 수리 부품, 연료 등을 전투함에 보급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배수량 약 4만 톤급으로 전장 210m, 전폭 32.2m에 이른다. 약 3개월간의 함정 정비 작업을 거친 뒤 미 해군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7월 22일 미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함정 정비 협약(MSRA)을 맺은 뒤 약 한 달 여 만에 함정 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MSRA는 미국 정부가 높은 유지·보수 품질과 기술을 갖춘 조선 업체와 맺는 인증 협약으로 이 협약이 있어야 미 해군의 정비 사업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화오션은 통상 1년 이상 소요되는 MSRA 인증 기간을 7개월로 대폭 단축했다.
미 해군 함정 MRO 사업은 연 20조 원 규모로 추정된다. 한화오션은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MRO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미국 MRO 사업 이외에 인도네시아·태국 등 한화오션이 건조해 수출한 함정을 중심으로 창정비 및 성능 개량 사업을 준비 중이다. 시장조사 업체 모도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세계 해군 함정 MRO 시장 규모는 올해 577억 6000만 달러(약 77조 1038억 원)에서 2029년 636억 2000만 달러(약 84조 9263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MRO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기 인도를 통해 K방산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력 전 남편이 가수된 아들 앞길 막아” 폭로한 모친…김수찬 이야기였다
- '부모 이혼에 5살부터 할머니 손에 자라' 한소희, 가정사 재조명
- '이혼축하금 주고 직원이 원장카드 사용하고'… 서초구 모발이식병원 '화제'
- 민희진 대표 교체 6일 만에 입 연 뉴진스…“힘들고 고민 많아졌다”
- 日 쇼핑몰서 뛰어내린 여고생, 32살 여성 덮쳐 2명 사망 [지금 일본에선]
- 블랙핑크도 '딥페이크 성범죄' 당했나…YG '불법 영상물, 모든 법적 조치 진행'
- 미녀들과 한잔 후 깨어 보니 손발 묶이고 피범벅…1억 넘게 털렸다
- '알몸 김치' 벌써 잊었나?…중국산 김치 수입 급증 무슨 일?
- 플래시 쏘고 항공권 검사…'변우석 과잉 경호' 논란에 인천공항 꺼낸 '특단의 대책'
- '독도는 우리땅' 부른 엔믹스, 日 누리꾼에 '악플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