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아직 20대인데' 손흥민을 롤모델이라 했던 베르흐베인, 아약스 떠나 전격 사우디행, 알 이티하드 입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바라기'도 사우디행 대열에 합류한다.
앞서 유럽이적시장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3일 자신의 SNS에 '베르흐베인이 사우디아라바아의 알 이티하드로 이적한다. 아약스와 알 이티하드는 이적료 2500만유로에 베르흐베인 이적에 합의했다'며 '베르흐베인은 이미 메디컬테스트까지 통과했으며, 계약서에 최종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손흥민 바라기'도 사우디행 대열에 합류한다.
과거 손흥민과 토트넘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스티븐 베르흐베인이 주인공이다. 알 이티하드는 3일(한국시간) 베르흐베인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아약스 역시 동시에 '알 이티하드와 베르흐베인 이적에 합의했다. 아약스는 알 이티하드로부터 2100만유로 이상의 이적료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앞서 유럽이적시장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3일 자신의 SNS에 '베르흐베인이 사우디아라바아의 알 이티하드로 이적한다. 아약스와 알 이티하드는 이적료 2500만유로에 베르흐베인 이적에 합의했다'며 '베르흐베인은 이미 메디컬테스트까지 통과했으며, 계약서에 최종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했다. 이적이 사실상 확정됐을때 쓰는 트레이드 마크인 'here we go'까지 썼다. 거피셜이라는 뜻이다.
말그대로 깜짝이적이었다. 베르흐베인은 아약스의 에이스였다. 지난 2시즌 간 80경기에서 29골-12도움을 기록했다. 주장 완장을 차며 아약스의 공격을 이끈 베르흐베인은 네덜란드 대표팀에도 승선하며, 지난 6월 독일에서 열린 유로2024에도 나섰다. 나이도 이제 26세에 불과해, 다시 한번 빅리그에 도전하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베르흐베인의 선택은 사우디였다. 이유는 역시 돈이었다. 보도에 따르면 베르흐베인은 알 이티하드로부터 무려 900만유로의 연봉을 제안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아약스에서 받고 있는 연봉 460만유로의 두배에 달한다. 베르흐베인에서 놓칠 수 없는 유혹이었다.
베르흐베인은 네덜란드의 유망 공격수였다. 2014년 PSV에인트호벤에서 데뷔한 베르흐베인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개인기를 앞세워 주목을 받았다. 2020년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베르흐베인은 손흥민의 대체자 혹은 경쟁자로 주목을 받았다. 초반 임팩트 있는 활약도 했다. 하지만 이내 점점 출전 시간이 줄어들었고, 팀내 입지도 급격히 약해졌다. 사실상 전력 외로 분류된 베르흐베인은 2년간의 토트넘 생활을 청산하고, 네덜란드로 돌아갔다. 아약스에 입단해 다시 한번 부활의 날갯짓을 했다.
베르흐베인은 특히 손흥민 바라기로 유명하다. 그는 입단 당시 손흥민이 롤모델이라고 밝혔으며, 손흥민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 오른손 세 번째 손가락과 네 번째 손가락을 교차한 상태로 손을 가면처럼 얼굴 앞에 갖다 대는 특유의 골 셀레브레이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베르흐베인은 알 이티하드에서 카림 벤제마, 무사 디아비와 함께 삼각편대를 구축할 공산이 크다. 벤제마를 축으로 베르흐베인이 왼쪽, 디아비가 오른쪽에 설 것으로 보인다. 알 이티하드에는 이들 외에 은골로 캉테, 파비뉴 등이 뛰고 있다.
한편 아약스는 베르흐베인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사우스햄턴에서 뛰는 카말딘 술래마나를 영입할 전망이다. 로마노는 '아약스가 완전 영입 옵션이 포함된 임대 영입으로 술래마나를 품는다'고 전했다. 이미 사우스햄턴과 최종 합의를 맺었으며, 완전 영입 금액은 2000만유로로 알려졌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제아' 김태헌, 친누나 8년째 실종 “생활고→月 천만원 수입, 돌아와줘”
- 유명 래퍼, 공연 중 쓰러진 뒤 사망..현장 모습 충격
- ‘전원일기’ 김정, 21세 연하 남편 공개..“아들이냔 오해 많이 받아”…
- "조심해"..'성범죄자' 정준영, 佛 클럽 女스킨십→파리 포착 '현지인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