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이지트로닉스,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특허 등록에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지트로닉스(377330)가 강세를 보인다.
전기차 충전기 제품에 적용될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기능을 포함하는 충전 시스템' 특허를 등록했다는 소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이지트로닉스는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기능을 포함하는 충전 시스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기능을 포함한 충전 시스템' 특허의 경우 사전에 설정된 충전량을 파악해 자동으로 충전을 중단하도록 제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이지트로닉스(377330)가 강세를 보인다. 전기차 충전기 제품에 적용될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기능을 포함하는 충전 시스템’ 특허를 등록했다는 소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3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 19분 현재 이지트로닉스는 전 거래일보다 14.73%(850원) 오른 66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이지트로닉스는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기능을 포함하는 충전 시스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충전기 특허기술은 단순히 충전 전류의 값에 기반하여 전기 자동차의 충전을 중단하지 않고, 배터리의 SOC(State of Charge)레벨에 따른 전류의 패턴을 비교하여 전기 자동차의 충전을 중단한다. 이에 오류 또는 노이즈에 의한 전기 자동차의 충전이 중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전기차 충전 완료 감지 기능을 포함한 충전 시스템’ 특허의 경우 사전에 설정된 충전량을 파악해 자동으로 충전을 중단하도록 제어한다.
충전이 도중에 종료될 시 사전에 설정된 시간 및 횟수만큼 해당 전기차에 웨이크 업 시퀀스를 요청하여 전기차 충전 재시작 유도와 이후 정상적으로 충전완료 시 설정된 연락처로 알림을 전달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이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세 품귀' 20평대가 11억…파죽지세 서울 전셋값 "비싸도 아파트"
- 2세 유아, 1시간 응급실 찾다 의식불명…병원은 “119 있잖아요”
- “日남성 너무 싫어”…태국 트렌스젠더 女, 73명에 접근해 12억 뜯었다
-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빚투 이어 이번엔 불법도박장 12곳 운영
- 얼마나 예쁘길래? 미인대회 결승 오른 '군필' 트렌스젠더
- 파리서도 “이 사람 조심해”…‘성범죄’ 정준영은 공공의 적?
- "입학식 꽃다발 먹으며 버텨" 현대사 최악의 인질극 [그해 오늘]
- “푸바오, 두 손 모으고 서서 인사”…‘비밀접객’ 의혹 인 장면
- "아내 약물로 기절시킨뒤 男 72명에 성폭행 시켜”...佛 발칵
- "경영진 바뀐 어도어, 뉴진스 영상 삭제 요구" 뮤비 감독의 폭로[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