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ESG 경영 강화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탄소중립 실천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랩스는 지난 2일 오전 8시부터 본사 사옥 부근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E-순환거버넌스 측의 커피차 지원과 함께, 수거된 폐전기·전자제품도 해당 협력체계를 통해 처리될 예정이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는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자원순환 캠페인과 같은 작은 실천이 모여 더 큰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참여로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HDC랩스는 지난 2일 오전 8시부터 본사 사옥 부근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자 하는 HDC랩스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캠페인은 전 임직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특히 HDC랩스의 임원진들이 직접 커피차에서 간식과 커피를 제공하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HDC랩스는 지난 6월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E-순환거버넌스 측의 커피차 지원과 함께, 수거된 폐전기·전자제품도 해당 협력체계를 통해 처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원 재활용과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본사는 이번 자원순환 캠페인 이후에도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달 말에는 플로깅 캠페인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할 방침이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는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자원순환 캠페인과 같은 작은 실천이 모여 더 큰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세 품귀' 20평대가 11억…파죽지세 서울 전셋값 "비싸도 아파트"
- 2세 유아, 1시간 응급실 찾다 의식불명…병원은 “119 있잖아요”
- “日남성 너무 싫어”…태국 트렌스젠더 女, 73명에 접근해 12억 뜯었다
- 배우 한소희 모친 ‘구속’…빚투 이어 이번엔 불법도박장 12곳 운영
- 얼마나 예쁘길래? 미인대회 결승 오른 '군필' 트렌스젠더
- 파리서도 “이 사람 조심해”…‘성범죄’ 정준영은 공공의 적?
- "입학식 꽃다발 먹으며 버텨" 현대사 최악의 인질극 [그해 오늘]
- “푸바오, 두 손 모으고 서서 인사”…‘비밀접객’ 의혹 인 장면
- "아내 약물로 기절시킨뒤 男 72명에 성폭행 시켜”...佛 발칵
- "경영진 바뀐 어도어, 뉴진스 영상 삭제 요구" 뮤비 감독의 폭로[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