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구독상품 추천해준다···SKT, T우주 개편

김윤수 기자 2024. 9. 3.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구독할 수 있는 플랫폼 'T우주'를 개편했다.

인공지능(AI)이 이용자 개인별 취향에 맞는 구독상품을 추천해주고 G마켓 등 새로운 제휴 상품도 지원한다.

기존 T우주는 이용자가 정해진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방식이었다면 AI가 도입된 새로운 T우주는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골라담을 수 있는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고도화했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TT 등 구독상품 플랫폼에 AI 도입
G마켓 등 제휴처 늘리고 편의성 개선
[서울경제]

SK텔레콤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구독할 수 있는 플랫폼 ‘T우주’를 개편했다. 인공지능(AI)이 이용자 개인별 취향에 맞는 구독상품을 추천해주고 G마켓 등 새로운 제휴 상품도 지원한다.

SK텔레콤 T우주. 사진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T우주에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AI는 이용자 개인별 취향을 분석해 원하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기존 T우주는 이용자가 정해진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방식이었다면 AI가 도입된 새로운 T우주는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골라담을 수 있는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고도화했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T우주에서 선택할 수 있는 구독상품도 늘렸다. G마켓과 옥션에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는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롯데시네마·CGV·CJ더마켓·아모레몰·티맵대리·배민B마트·HD현대오일뱅크·보틀웍스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우주패스 프리’ 등이 있다. SK텔레콤은 롯데월드·에버랜드·한컴독스 등도 신규 제휴처로 확보했다. 연내 구글과 마켓컬리 등과도 신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용자의 중복 가입을 허용하고 11페이·카카오페이·네이어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를 도입해 T우주의 편의성도 높였다. 구독 일시정지와 재시작 기능을 추가했고 이달 T우주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담당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진화해 소비시장 전반을 타깃으로 성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고객과 파트너가 원하는 최적 서비스를 제공해 구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구독 마켓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