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리테일 부산' 신규 물류센터, 3일 첫 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3일 오후 강서구에서 비지에프(BGF)리테일의 부산 신규 물류센터 건립 기공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박형준 시장, 홍석조 비지에프(BGF)그룹 회장,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기념사 및 축사, 기공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3일 오후 강서구에서 비지에프(BGF)리테일의 부산 신규 물류센터 건립 기공식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박형준 시장, 홍석조 비지에프(BGF)그룹 회장,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기념사 및 축사, 기공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된다.
비지에프(BGF)리테일은 대한민국 1등 편의점 씨유(CU)를 중심으로 물류, 식품 제조, 서비스산업을 운영하는 대기업이다.
비지에프(BGF)리테일은 2026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 내 4만7천 ㎡ 규모 부지에 연면적 12만8천 ㎡에 달하는 부산 신규 물류센터 건설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2천2백억 원을 투자하고, 생산관리·현장작업·배송기사 등 운영인력 8백여 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비지에프(BGF)리테일은 이번 물류센터 신축을 통해, 보유 중인 물류센터 중 가장 큰 물류센터를 부산에 갖추게 된다.
특히, 물류센터가 들어설 국제산업물류도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에 있다.
부산신항만과 인접해 있고, 2029년 개항 예정인 가덕도신공항과도 가까워 앞으로 이 물류센터를 수출 전진기지로도 활용할 전망이다.
비지에프(BGF)리테일은 이미 미국·중국·영국·홍콩 등 20여 개 국가에 자체브랜드(PB)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시는 앞서 투자 유치한 롯데쇼핑, 쿠팡, 엘엑스(LX)인터내셔널 등 세계적 물류·유통기업들의 물류센터까지 모두 부산에 조성되면 부산의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부산은 세계 2위의 환적항, 세계 7위 컨테이너 항만을 보유하고 있고 가덕도신공항 개항을 통한 우수한 항공 물류망 등 세계적 물류거점으로서 충분한 잠재력도 보유하고 있다.
비지에프(BGF)리테일은 몽골·말레이시아 등 해외에 550여 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몽골의 경우 최근 400호 점포를 개설하며 흑자를 달성했다. 올해 3월에도 국내 업계 최초로 카자흐스탄에 1호점을 개소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람이 스케치북이 증거잖아요!" 3년간 관사 짐에 있었다
- [르포]"응급실이 응급상황"…'대장암 응급환자마저 발길 돌려'
- '병 월급 200만원' 입안 김용현, 초급간부 박봉에 '진땀'
- 무심코 던진 돌에 맞았다…윤계상이 본 '개구리' 의미[EN:터뷰]
- 에펠 후손들 "에펠탑에 올림픽 오륜 영구 설치 반대"
- 尹대통령 부부, 美 상원의원단 초청 만찬…한미동맹 발전 의견 교환
- 학교 떠난 의대생 '요지부동'…학부모들 "증원되면 의학교육 붕괴"
- [단독]벤츠 전기차, 시동 끄면 배터리 두뇌격 BMS '비활성화'
- 최재영 목사 신청한 '명품백 수심위' 별도 소집 여부 9일 논의
- "거지는 거지답게 절약해야"[어텐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