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證 “금호석유, 견조한 타이어 수요에 실적 성장 계속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3일 금호석유에 대해 하반기 업종 내 차별화된 수익성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가 상반기 강한 실적 모멘텀(상승 여력) 이후 계절적 비수기 및 정기보수에도 하반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예상했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수석연구원은 "견조한 전방(타이어) 수요 및 타이트한 공급으로 스티렌부타디엔고무(SBR)·부타디엔고무(BR) 시황은 강세 기조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3일 금호석유에 대해 하반기 업종 내 차별화된 수익성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목표 주가 20만원,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전 거래일 금호석유의 종가는 13만7500원이다.

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가 상반기 강한 실적 모멘텀(상승 여력) 이후 계절적 비수기 및 정기보수에도 하반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예상했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수석연구원은 “견조한 전방(타이어) 수요 및 타이트한 공급으로 스티렌부타디엔고무(SBR)·부타디엔고무(BR) 시황은 강세 기조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나이트릴뷰타다이엔라텍스(NB라텍스)는 전방 재고 정상화에 따른 장갑 업체들의 가동률 상승으로 업황 개선세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연구원은 “불확실성 확대 구간에서 업종 내 차별화된 실적 및 주가 흐름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8월 SBR 수출가격은 원재료 가격이 하락했음에도 상승 추세가 이어졌다. 전방 수요는 계속되고, 제한적 증설 등의 영향으로 천연고무가 강세를 보였다. 이 연구원은 “원가 하향 안정화 속 우호적인 수급 균형으로 하반기에도 업황 호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8월 NB라텍스 수출 가격은 연초 대비 24% 상승했다. 수출량은 2021년 5월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의 NB라텍스 부문이 2분기 흑자로 전환된 이후 판가 및 판매량이 모두 개선되는 가운데 증설 효과까지 더해지며 증익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4월 들어 매크로 불확실성 및 더딘 중국 경기 회복세로 업종 투자 심리는 급격히 위축됐다”며 “다만 여전히 지속되는 합성고무 시황 강세를 감안할 경우 저평가 매력은 유효하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톡톡] “이 정도 호황 예상 못해”… 적자 내던 K-변압기, ‘꿈의 마진’ 찍는다
- 삼성전자·SK하이닉스, 올해 낸드플래시 생산량 감축… “초호황기 이익 극대화”
- [단독] ‘소상공인 팁스’라더니... 나랏돈으로 돈놀이한 운영사들
- “재고만 32조원 규모”… ‘눈물의 할인’ 나선 주류 회사들
- [비즈톡톡] 시진핑 주석 이어 伊 총리 선물로… 외교 무대 ‘감초’ 역할하는 스마트폰
- ‘농협 저격수’ 찾는 정부… 개혁 추진단에 前 농협 임직원들 스카우트 나서
- [단독] 이혜훈 세 아들 대부업체 투자 원금은 ‘아빠 찬스’ 3억5000만원 현금 증여
- [100세 과학] 긍정적 생각, 백신 효과도 높인다
- 코스피 5000 앞두고 커진 경계심… 쏠림 공포에 하락 베팅 3000억 몰렸다
- 조선업 호황에 선박 엔진 中 수출도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