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신간] 폴리드림

김경윤 2024. 9. 3. 07: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등학교 시절 만난 소년과 소녀가 의기투합해 밴드를 만든다.

소년은 기타, 소녀는 드럼을 맡으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함께 활동한다.

소년과 소녀는 사소한 오해로 갈라선다.

서로를 의심하게 되면서 드럼을 치던 소녀는 기타를, 기타를 치던 소년은 드럼을 배우기 시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 스페셜 페이커
만화 '폴리드림' [교보문고 홈페이지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 폴리드림 = 사서함 지음

초등학교 시절 만난 소년과 소녀가 의기투합해 밴드를 만든다. 소년은 기타, 소녀는 드럼을 맡으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함께 활동한다.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연주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록 페스티벌에서도 공연하게 된다.

이처럼 한 몸처럼 함께 음악을 즐기며 승승장구하던 둘 사이에 어느 순간부터 균열이 발생한다. 소년과 소녀는 사소한 오해로 갈라선다.

서로를 의심하게 되면서 드럼을 치던 소녀는 기타를, 기타를 치던 소년은 드럼을 배우기 시작한다. 그러고는 서로의 소중함을 부지불식간에 깨닫는다.

'폴리드림'은 두 사람이 함께 온 힘을 다해 연주한 첫 곡의 제목이다. 단순한 흑백만화 속에 밴드음악을 향한 열정이 녹아 있다.

사서함. 96쪽.

만화 '후? 스페셜 페이커' [교보문고 홈페이지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 후? 스페셜 페이커 = 오기수·김종욱 글. 이지은 그림. 이상혁 감수.

e스포츠의 전설인 페이커(본명 이상혁)를 다룬 전기 만화다.

페이커는 국내 e스포츠의 대표 선수이자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세계 대회에서 4차례 우승한 세계적인 선수다.

이 만화는 페이커가 학창시절 집요하게 파고드는 집중력과 성취욕을 바탕으로 세계 정상에 이르게 된 이야기, '고전파'라는 이름의 아마추어 플레이어에서 프로로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렸다.

또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경기에서 660승을 달성하고,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역대 최다 롤드컵 우승자가 된 페이커의 노력을 세세하게 다뤘다.

전용준 e스포츠 캐스터는 "'페이커'는 제가 만난 가장 완벽한 프로게이머이자 그 누구보다 자신에게 철저한 청년"이라며 "이 책을 통해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친구들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10대가 자신만의 해답을 찾아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산어린이. 204쪽.

heev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