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온유 "미니 3집? 내 목소리가 가장 큰 장점, 하고 싶은 걸 녹여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샤이니 온유가 1년 6개월 만에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온유는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처음 해보는 것들이 많아 행복했다"며 "샤이니 활동하면서 조금씩 배워온 것들을 잘 접목시켜서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그룹 샤이니 온유가 1년 6개월 만에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온유는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카페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처음 해보는 것들이 많아 행복했다"며 "샤이니 활동하면서 조금씩 배워온 것들을 잘 접목시켜서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온유는 지난 2023년 3월 발매된 정규 1집 '서클'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왔다. 그는 "앨범을 준비하면서 처음 해보는 것들이 많아 너무 행복하다"며 "큰 회사에서는 아티스트가 직접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지 않고, A&R 업무를 중점적으로 한다. 근데 이번에는 제가 직접 작가님들을 섭외하고 같이 협업하면서 조율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미니 3집 '플로우'는 한층 더 성장한 아티스트 온유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이전 앨범들이 온유의 보이스와 감성에 집중된 곡들로 구성되었다면, '플로우'는 대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에 포커스를 맞춰 작업했다. 그는 "이번 앨범이 세 번째 솔로 활동이고, 제가 하고 싶은 걸 많이 녹여냈다"며 "보통 아이돌 콘서트에서 솔로 무대를 하면 멋진 걸 하고 싶지 않나. 지금 생각하면 웃기지만, 샤이니 콘서트 때는 조금 독특하게 오페라 무대를 꾸몄다. 저에겐 목소리가 장점이다 보니 미니 3집도 그런 방향으로 접근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 했다. 또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대중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던 것 같다. 많은 분들에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처음으로 혼자서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는데, 관객들로부터 호응을 받을 때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미니 3집을 작업하면서 느낀 소회도 전했다. 온유는 "어렸을 때부터 막무가내로 꿈꿔왔던 것이 유재하 가요제 같은 경연대회에 나가서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하는 거였다. 그러다가 운 좋게 샤이니로 데뷔하게 됐다. 큰 회사 소속 아티스트라고 해서 플레이어로만 일을 했던 건 아니었고 크리에이티브한 작업도 많이 했다. 그런 것들을 조금씩 배워서 책임감을 갖고 잘해보고 싶었다. 무조건 하는 것마다 다 성공할 순 없겠지만, 실패를 디딤돌로 삼아서 더 좋은 방법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또 신곡을 들은 멤버들의 반응을 묻자, 온유는 "타이틀곡 챌린지를 찍으면서 미리 들은 친구들도 있는데, 다들 제가 신나 보인다고 이야기했다"고 웃으며 답했다.
한편 온유의 미니 3집 '플로우'는 9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외도→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이윤진, '김범수와 이혼→子 못만나는 슬픔' 잊는 호화 선상파티
- 유명 래퍼, 공연 중 쓰러진 뒤 사망..현장 모습 충격
- ‘전원일기’ 김정, 21세 연하 남편 공개..“아들이냔 오해 많이 받아”…
- 김승수, 결혼 위해 김태양 개명?→안문숙♥임원희, 핑크빛..8살 연상연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