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KB손해보험, 저연령 대상 건강보험 출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은 건강 고지 할인을 저연령까지 확대 적용한 'KB 5.10.10(오텐텐) 금쪽같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5세부터 40세까지 가입 가능한 '어른이(어른+어린이)' 보험으로, 계약 전 알릴 의무 외에도 6∼10년간 3대 질병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 고지를 통과할 경우 유사 상품 대비 최대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KB손해보험, 저연령 대상 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건강 고지 할인을 저연령까지 확대 적용한 ‘KB 5.10.10(오텐텐) 금쪽같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5세부터 40세까지 가입 가능한 ‘어른이(어른+어린이)’ 보험으로, 계약 전 알릴 의무 외에도 6∼10년간 3대 질병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 고지를 통과할 경우 유사 상품 대비 최대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 상품보다 50여 종의 보장을 추가 탑재했고 보험료 납입 면제 사유도 최대 12가지로 운영한다.
■ 금감원,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 공개
금융감독원은 누구나 온라인으로 채용 정보를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2025년 5급 종합직원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영상은 금감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채용 담당자가 직접 들려주는 2025년 채용 계획 △2024년 신입직원의 생생한 입사 후기 등 총 2편으로 구성됐다. 금감원은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하고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커피 기프티콘)도 제공하기로 했다.
■ 우리자산운용 美공모펀드, 300억 원 돌파
우리자산운용은 공모펀드 시장 침체에도 ‘우리 정말 쉬운 미국공모주’ 펀드가 출시 한 달 만에 설정액 3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1일 출시된 이 펀드는 국내 최초로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에 투자해 미 단기채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협업 운용사인 미국 누버거버먼이 공모주 청약에 직접 참여해 공모주 배정에 유리하다. 미국 외 글로벌 공모주에도 투자가 가능하며, 이 중 한국 공모주는 우리자산운용이 직접 투자한다.
■ NH농협생명, ‘치료비안심해NH건강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이 암 치료비용과 더불어 뇌·심장질환 급여치료비를 10년간 보장하는 ‘치료비안심해NH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암 치료비는 원발암, 재발암, 전이암, 소액암 등 구분 없이 암으로 발생하는 모든 치료비를 매년 최대 1억 원씩 10년간 보장한다. 뇌, 심장질환 급여치료비의 경우 연 최대 500만 원씩 10년간 보장한다. 당사 암보험 고객(가입 90일 경과)도 ‘암기가입자형’(2종)으로 가입 가능하며, 회사 보험 상품에 가입 중인 고객의 경우 보험료 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간편가입형에 한해서는 유병력, 고연령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尹 계엄 대비 친정체제 구축” 용산 “계엄농단, 李 대표직 걸라”
- [사설]대통령의 국회 개원식 불참은 어찌 됐든 납득하기 어렵다
- 의료공백 두고 “대안도 없이”, “대책위 거절” 공방만 한 여야
- [사설]“나라 망할 정도로 집값 오른 건 아냐”… 그럼 얼마나 올라야
- [사설]韓-李 지구당 부활 적극 논의… ‘차떼기’ 흑역사 벌써 잊었나
- 정부 “군의관-공보의 응급실 배치…4일 15명, 9일부터 235명”
- [오늘과 내일/박형준]‘파워드 바이’ 시대가 온다
- 경찰, ‘딥페이크 방조’ 텔레그램 내사… 창업자 등 인터폴 적색수배 검토
- ‘예비쌤’들이 떠난다… 수도권 교대 자퇴생 4년새 5배로
- 깊은 상처 안고 돌아온 고국, 따뜻한 희망의 한끼[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