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교수협 추천 차기 총장 후보자 3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협의회는 제18대 총장 교수협 추천 후보로 배충식 기계공학과 교수, 김정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류석영 전산학부 교수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어 카이스트 총장후보발굴위원회가 교수협이 추천하는 후보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뒤 총장후보선임 위원회에 추천하면 선임위가 후보자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의 후보를 이사회에 전달, 이사회에서 내년 초 차기 총장을 선임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 총장 임기 내년 2월 말까지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협의회는 제18대 총장 교수협 추천 후보로 배충식 기계공학과 교수, 김정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류석영 전산학부 교수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배 교수는 공대 학장을 지냈으며, 코로나19 대응 과학기술 뉴딜사업단 단장을 맡은 바 있다. 세계자동차학회 최우수논문상(2012), 대통령 자동차의 날 유공자 표창(2021) 등을 받았다.
김 교수는 연구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카이스트-삼성전자 산학협력 센터장을 맡고 있다. 카이스트 연구대상(2014),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과 우수강의상(2022) 등을 수상했다.
류 교수는 전산학부 학부장이자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위원으로, 미래 과학기술인재 양성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상(2021), 카이스트 교육자상(2022) 등을 받았다.
다음달 15일 후보자 소견 발표와 토론회를 진행한 후 교수들의 투표를 거쳐 이들 중 2명을 추릴 예정이다. 이어 카이스트 총장후보발굴위원회가 교수협이 추천하는 후보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뒤 총장후보선임 위원회에 추천하면 선임위가 후보자 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의 후보를 이사회에 전달, 이사회에서 내년 초 차기 총장을 선임하게 된다.
한편, 이광형 현 총장의 임기는 2025년 2월 말까지다.
황병서 (bshwa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서도 “이 사람 조심해”…‘성범죄’ 정준영은 공공의 적?
- “또 당신이?”…차 뒷문 열리며 사람 떨어지자 ‘어김없이’ 달려갔다
- "200년에 한 번 나올 수준" 가뭄 드는 댐 어쩌나
- 10년 만에 대표팀 지휘봉 잡은 홍명보 "두려움 느낀다"
- 냉장고 음료 먹고 구토한 직원들...성분 밝혀져 '락스'
- 추석에 KTX 싸게 타는 법.. "빈 좌석을 초특가로"
- 가해자들에 “감사” ‘교회 학대사망’ 고교생 친모가 한 말
- "중국산 건강 앱 섬뜩해"…1.2억명 개인정보 유출 우려
- "거지답게 절약해라" 임대 아파트에 붙은 공지문 시끌
- “건설노동자 도시락에 죽은 개구리가”…울산시 “위생점검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