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이재명 한마음 '지구당 부활법' 행안위 소위 회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회담에서 공감대를 형성한 '지구당 부활' 내용이 담긴 정당법과 정치자금법을 소위원회로 회부했다.
이 중에는 지구당 부활 내용이 포함된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당법·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당법·정치자금법이 포함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여야 대표 지구당 부활 합의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2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회담에서 공감대를 형성한 '지구당 부활' 내용이 담긴 정당법과 정치자금법을 소위원회로 회부했다.
행안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정당법·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등을 포함한 140여개 법안을 법안소위에서 논의하도록 상정했다.
이 중에는 지구당 부활 내용이 포함된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당법·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당법·정치자금법이 포함돼 있다.
한동훈·이재명 대표는 전날(1일)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8개 사항에 합의했다. 이중 정치개혁 의제 관련해선 '지구당 제도 재도입을 적극 협의한다'는 내용이 유일하게 포함됐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