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시대…“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KBS 전주] [앵커]
고창군이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김제시가 다음 달 열리는 김제 지평선축제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전북 지역 소식, 박형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고창군은 노인 30여 명으로 봉사단을 꾸려 지역에 홀로 사는 노인을 방문해 건강 상태를 살피고, 말벗도 되어 주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창읍 율계 고령자복지주택 입주민 백여 명도 만나 노인 복지 정보를 안내하는 등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혜진/고창군 노인복지관 노인팀장 : "노인 인권과 노인 학대, 그리고 노인 소비자 피해 예방 등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김제시는 오는 20일까지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궁이 쌀밥 짓기, 지평선 쿠킹클래스, 연날리기, 무동력 글라이더 경연대회 등입니다.
전통 농경문화 체험 행사인 김제 지평선축제는 다음 달 2일부터 닷새 동안 벽골제 일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황병관/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 글로벌축제팀장 :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9월 20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접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진안군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료비를 지원합니다.
진안군은 이달 말까지 도시가스를 설치하지 않은 진안 지역 가구 가운데 기초수급자나 한 부모 등 취약계층 신청을 받아 연료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등유나 LPG 등을 살 수 있는 전용카드로 20만 원을 받습니다.
KBS 뉴스 박형규입니다.
영상편집:공재성
박형규 기자 (parkh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캄보디아 리딩방 내부자의 증언…“교도소나 다름없었다”
- “집없는 거지면 거지답게” 너무한 아파트 공지문 [이런뉴스]
- 필리핀 세부서 온라인 사기조직 급습…외국인 160여 명 구금 [이런뉴스]
- [크랩] 이거 누가 선곡해요…? 날씨부터 BTS 소식까지 들려준다는 대북방송 TMI 싹 다 물어봄
- “출동했다 되레 폭행”…취객에 봉변당하는 구급대원
- 올림픽 메달 ‘명맥’ 끊기나?…학령인구 급감 [인구소멸]①
- 쿠팡 ‘주6일 새벽배송’에 가려진…“위험한 ○○·○○ 야간노동”
- [영상] “6월 돌아가신 아버지께” 정재군-유수영 배드민턴 은메달!
- [영상] “화물차에서 연기가?” 비번날 화재 막은 소방관들
- 국민참여재판 배심원에 “억울하다” 문자 테러…위협죄 첫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