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주택 부산시의원, 전국 최초 첨단재생의료 조례 제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주택 부산시의회 의원이 전국 최초로 '첨단재생의료산업 육성·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부산시의회가 '첨단재생의료산업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며, 강주택 시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이 지난달 30일 기획재경위원회를 통과했다.
강주택 시의원은 "첨단재생의료 기술을 활용한 치료가 불가능했으나, 개정된 법이 내년 2월 시행됨에 따라 부산을 동남권 첨단재생의료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강주택 부산시의회 의원이 전국 최초로 ‘첨단재생의료산업 육성·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부산시의회가 ‘첨단재생의료산업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며, 강주택 시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이 지난달 30일 기획재경위원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부산시 첨단재생의료산업의 체계적 육성과 지원을 규정해 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조례안은 ▷목적 ▷용어 정의 ▷시장의 책무 ▷지원계획 수립 및 시행 ▷실태조사 ▷관련 사업 추진 ▷위원회 구성 ▷재정적 지원 근거 ▷업무 위탁 ▷협력체계 구축 ▷포상 규정 등을 규정하고 있다.
강주택 시의원은 “첨단재생의료 기술을 활용한 치료가 불가능했으나, 개정된 법이 내년 2월 시행됨에 따라 부산을 동남권 첨단재생의료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동남권 환자들이 해외 원정 대신 부산에서 치료를 받도록 해 국부 유출을 막고, 의료관광과 연계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물보다 더 예뻐” 너도나도 열광하더니…네이버 ‘대박’ 이정도라니
- 10월 결혼 현아·용준형, 웨딩 화보 공개…행복한 미소
- 장근석X팬클럽 크리제이,12년째 기부 활동…누적금액만 13억원
- 딸 찾아 무인도까지 샅샅이 뒤졌는데…‘송혜희 아빠’, 사망 전날도 “현수막 만들 돈 없어 걱
- 배우 최수영, 3년 연속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 참가…선한 영향력 전파
- “아무도 이럴줄 몰랐다” 설마했는데…한국 ‘간판’ 삼성 노렸다
- 노홍철, 美서 트럭 전복 사고…"광활한 들판에 노루 뛰어들어"
- “이러다 진짜 망한다” 잘 나가는 ‘슈카월드’까지 결국…유망 회사 ‘패닉’
- BTS 정국, 생일 인사…"남은 군 복무도 잘 마무리 하겠다"
- [영상]마포대교 여성 투신하려는데, 가방 훔쳐간 남성…경찰, 긴박한 ‘따릉이’ 추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