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원신, 5.0 업데이트 앞세워 차트 역주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가 신규 확장팩 '내부 전쟁' 출시와 함께 점유율을 대폭 끌어올렸습니다.
블리자드는 지난 27일 'WoW' 20주년 기념 신규 확장팩 '내부 전쟁'을 출시했습니다. 여러 확장팩에 걸쳐 진행되는 '세계혼 서사시'의 포문을 여는 '내부 전쟁'은 새로운 대륙 '카즈 알가르'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블리자드가 대대적인 오프라인 프로모션까지 진행하며 출시 초기부터 이용자들의 복귀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부 전쟁' 출시 효과로 'WoW'의 점유율은 어느덧 1% 선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요. 'WoW'가 신규 확장팩 효과가 온전히 반영되는 다음주에 1% 점유율을 넘길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원신, 5.0 업데이트 앞세워 '차트 역주행'
호요버스의 글로벌 히트작 '원신'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세워 PC방 차트 역주행에 나섰습니다.
호요버스는 지난 28일 '원신' 5.0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신규 지역 '나타'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고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습니다. 또한 신규 캐릭터 '말라니', '키나치'가 추가됐으며 다양한 4주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대형 업데이트마다 차트 역주행에 나서고 있는 '원신'의 명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습니다.
어느덧 서비스 4주년을 맞은 '원신'의 인기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다음주에도 '원신'의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