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고 2일 밝혔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이사는 "에임스는 마케터와 AI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스템"이라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여 마케터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내는 '미래 마케팅 업무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고 2일 밝혔다.
‘에임스’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을 지원함으로써 마케터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대홍기획이 40년간 쌓아온 광고 마케팅 노하우와 생성형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에임스’는 ▲리서치·데이터 분석(Data Researcher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안(Strategy Advisor) ▲창의적 콘텐츠 제작(Content Creator) ▲미디어 운영 및 성과 최적화(Media Optimizer) 등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단계별로 도출된 결과물을 학습하고 다음 단계 업무에 실시간으로 반영해 마케터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마케팅에 특화된 AI 시스템 개발을 위해 대홍기획의 AI 전담 조직인 ‘AI랩(AI Lab)’과 롯데그룹의 유통·식품·호텔군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롯데 유통군HQ 관계자는 “에임스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고객 반응 분석에 소요되는 작업 시간이 기존보다 약 83%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성과가 있었다”며, “이는 대홍기획의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그룹사 마케터들이 초기 기획 단계부터 긴밀하게 협업한 결과로, 앞으로 에임스의 가능성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이사는 “에임스는 마케터와 AI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스템”이라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여 마케터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내는 ‘미래 마케팅 업무의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만원 찍은 김값…"일본인이 쓸어갔다" 파다한 소문, 실상은?
- 한국서 명품 쓸어담더니…中 큰손들 변심에 '초비상'
- "늦기 전에 막차 타자" 패닉…역대급 '영끌' 사태 일어났다
- 에어컨 펑펑 틀었는데 어쩌나…"곧 폭탄 떨어진다" 비상
- 영화관서 팝콘 사면 호구?…1만5000원 세트 원가 따져보니
- 책상서 엎드린 채 숨진 은행 직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내가 죽으면 첫째는 아파트 둘째는 돈"…요즘 뜨는 서비스
- "거지는 거지답게"…임대 아파트에 붙은 공지문 '발칵'
- "2만원짜리 팔면 남는 돈이…" 요즘 치킨집 난리난 까닭
- [단독] '2조'짜리 빌딩 대출 다 갚았다…국민연금 '돌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