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기술지원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는 전국의 천연물소재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기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천연물소재 산업의 표준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해 국내 천연물 바이오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확립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대상은 천연물소재를 생산하거나 제품을 개발하는 국내 천연물 바이오기업 및 농업법인으로 지원 분야는 원재료 생산 표준화, 원료 표준화, 제조공정 표준화, 분석 및 검증·인증 지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전국의 천연물소재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기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천연물소재 산업의 표준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해 국내 천연물 바이오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확립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은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의 건축이 완료되는 2027년까지, KIST 강릉분원과 서울대 GBST의 전문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표준화 서비스를 시범 제공함으로써 운영체계를 확립하게 된다.
주요 지원대상은 천연물소재를 생산하거나 제품을 개발하는 국내 천연물 바이오기업 및 농업법인으로 지원 분야는 원재료 생산 표준화, 원료 표준화, 제조공정 표준화, 분석 및 검증·인증 지원이다. 참여기업 또는 농업법인은 5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총비용의 75%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농업법인은 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강원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 선정과 기술지원의 범위와 수준, 지원기간, 비용 등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이루어지며 선정 결과는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김명선 도 행정부지사는 “강원도는 천연물산업의 중심지로서, 전국의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응급실 만취 난동’ 강원청 소속 경찰 강등 중징계
- “혹시 내 사진도?” 딥페이크 성범죄물 명단 일파만파
- ‘강릉커피콩빵’ 원조 논란 법원 “레시피 표절 아냐”
- '꼭두새벽'부터 공무원 깨운 까닭은?
- '개 짖는 소리 시끄럽다'… 농약 탄 음식 이웃집 개들 먹인 60대 송치
- 강릉 미숙아 세쌍둥이 탄생 97일만에 '무사 퇴원' 눈길
- 1800억 상당 코카인 밀반입… 강원도서 가공한 일당 검거
- 요즘 잘나가는 '영월쌀집' 유 사장네 아들 삼형제
- “손흥민이 강남 클럽서 3000만원 결제” 루머 유포한 직원들 고소 당해
- 서울 한 판매점서 로또 1등 5장 나와…동일인이면 77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