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간·신장 치료방법은…제3회 인천수의콘퍼런스 열려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2024. 9. 2. 1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학술대회인 제3회 인천수의콘퍼런스(인천수의컨퍼런스)가 지난 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인천시와 인천시수의사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내과 △외과 △방사선 △치과(마취) △고양이 분야로 나눠 다양한 반려동물 질병 치료 사례(증례)를 교육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수의사회, 인천시와 함께 학술대회 개최
제3회 인천수의콘퍼런스가 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학술대회인 제3회 인천수의콘퍼런스(인천수의컨퍼런스)가 지난 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인천시와 인천시수의사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내과 △외과 △방사선 △치과(마취) △고양이 분야로 나눠 다양한 반려동물 질병 치료 사례(증례)를 교육했다.

내과 분야로는 김학현 충북대학교 교수의 '레닌-안지오텐신-알도스테론 시스템 억제제 올바르기 사용하기', 송우진 제주대학교 교수의 '개 만성 간염의 진단 및 관리 업데이트'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외과 분야로는 한수 한수동물병원 원장의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의 합병증과 치료법', 홍연정 웨스턴동물의료센터 원장의 '간종양, 담낭적출, 부신종양 수술' 강의가 펼쳐졌다.

최근 임상에 있어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방사선 분야에서는 이희천 경상대학교 교수와 오이세 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원장이 강의에 나섰다.

이인기 일산튼튼동물병원 원장은 치과 분야를, 장민 경북대학교 교수는 마취 분야 강의를 각각 이어나갔다.

별도의 고양이 강의실도 마련됐다. 이기쁨 고려동물메디컬센터 고양이병원 원장은 호흡기 진단에 대해, 박자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 부회장은 간담췌장 질환의 진단과 관리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제3회 인천수의콘퍼런스가 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위한 각종 제품도 수의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로얄캐닌에서는 고양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캣 가스트로인테스티널 화이버 리스폰스 그레이비 파우치 등 동물병원 전용 사료 제품을 선보였다.

한국조에티스에서는 고양이 내외부종합구충제 레볼루션 플러스와 강아지 피부질환 치료제 아포퀠 츄어블정을 소개했다.

한국엘랑코동물약품에서는 외이도염 치료제 넵트라를,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에서는 뇌전증 치료제 펙시온을 알렸다.

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에서는 SK텔레콤 AI(인공지능) 진단 보조 솔루션 엑스칼리버를, 동물병원 전용 쇼핑몰 페더스(petus)에서는 개 인플루엔자 불활화 백신 플루백스를 선보였다.

유한양행에서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치매) 신약 제다큐어, 관절주사제 애니콘주와 함께 최근 출시한 투약보조제 와이즈벳 피에이 새우·연어 제품을 소개했다.

파바(FAVA) 부스에서는 오는 10월 25일~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3차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총회 참가를 독려했다.

제3회 인천수의콘퍼런스가 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이날 행사에서는 인천시수의사회와 아인병원의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협약을 계기로 인천수의사회 소속 수의사들은 아인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지원받게 됐다.

박정현 인천시수의사회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그동안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수의계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유익한 강의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