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산협 주최 세미나,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 방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원장 정유신)이 오는 4일에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과 민병덕 민주당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주관한다.
기조발제에서는 정유신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장이 토큰증권 제도 현황 및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원장 정유신)이 오는 4일에 '토큰증권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바람직한 입법 방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과 민병덕 민주당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주관한다. 이번 세미나는 김재섭 의원과 민병덕 의원 개회사,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의 축사 후 기조발제와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기조발제에서는 정유신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장이 토큰증권 제도 현황 및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이어 전문가들이 토큰증권시장의 현황과 이슈에 대해 발표한 후, 정유신 연구원장을 좌장으로 패널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큰증권시장의 현황 및 이슈에 대해서는 △김완성 코스콤 부서장 △이세일 신한투자증권 부서장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 △이주식 갤럭시아머니트리 팀장이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론은 정유신 연구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토론자로는 △현지은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 사무관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센터장 △이선지 김앤장 변호사 △황현일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바일 HBM'이 온다
- 삼성전자, 고객 응대 AI 공급사로 'MS' 낙점
- 아이폰 '통화녹음·요약' 한국어도 지원한다
- 中 비전옥스, 8.6세대 OLED 투자 확정…“연내 허페이시 공장 착공”
- 상아프론테크, 삼성SDI에 각형 배터리 부품 공급…캡 어셈블리 경쟁 체제로
- 여야, 의료대란 해법 모색… 與 “정부 지원” 野 “응급실 본인부담금 인상 반대”
- 보건의료 국가 난제, IT 혁신으로 해소…한국형 ARPA-H 닻 올라
- 대통령 불참 속 '최장 늑장 개원'…의장 “갈등 속 할 일은 하는 것이 정치”
- [디지털인프라 전략 강화]〈1〉통신 투자·활용 '정체'...활용·투자 활성화 방안 찾아야
- 우아한청년들·고고에프앤디, 이륜차 초단기 렌털 론칭…라이더 안전망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