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 오는 7일부터 '백만 화성 대표특산품 포도대장' 주제 포도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오는 7일부터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백만 화성 대표특산품 포도대장'을 축제 주제로 정해 화성 송산 포도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0번째를 맞은 화성 송산 포도 축제는 같은 기간 동안 동남부 지역을 비롯해 화성시 전역이 포도 축제 분위기로 물들도록 동탄호수공원과 향남 로데오거리에서 포도 판촉 행사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가 오는 7일부터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백만 화성 대표특산품 포도대장’을 축제 주제로 정해 화성 송산 포도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0번째를 맞은 화성 송산 포도 축제는 같은 기간 동안 동남부 지역을 비롯해 화성시 전역이 포도 축제 분위기로 물들도록 동탄호수공원과 향남 로데오거리에서 포도 판촉 행사도 연다.
시는 올해 청년 농부들이 가지각색의 다양한 품종의 포도로 전시홍보관을 꾸며 직접 운영하는 부스를 비롯해 포도 가격만큼 금액을 내고 직접 포도를 수확하는 포도 따기 체험 행사, 행사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 밟기와 ‘포도대장 화성 송산 포도청!’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함과 동시에 행사장 한편에 있는 지역 농특산물과 함께 포도 판매 부스가 운영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포도를 만날 수 있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시 청년 농부와 함께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도홍보관과 체험, 먹거리를 준비했다”라며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우수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화성 송산 포도 축제는 시가 주최하고 (재)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화성 송산 포도 축제 전용 콜센터도 오픈해 축제 당일까지 관람객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윤상연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모, 2주 만에 효과 본다"…카이스트 교수가 만든 샴푸 '잭팟'
- "이러다 중국에 다 넘어간다" 공포 확산…전세계 '초비상'
- "8억 주고 무리해서 이사왔어요"…저출생인데 초등생 '바글' [대치동 이야기㉑]
- "로또 1등 당첨번호 알려 줄게"…1억 넘게 뜯어낸 20대 결국
- "거지는 거지답게"…임대 아파트에 붙은 공지문 '발칵'
- 책상서 엎드린 채 숨진 은행 직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내가 죽으면 첫째는 아파트 둘째는 돈"…요즘 뜨는 서비스
- "2만원짜리 팔면 남는 돈이…" 요즘 치킨집 난리난 까닭
- [단독] '2조'짜리 빌딩 대출 다 갚았다…국민연금 '돌변'
- "추석 때 아울렛이나 갈까"…개점이래 처음으로 문 연다,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