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슈퍼노바’ 일냈다 ‘멜론 역대 최장 1위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파가 '슈퍼노바'(Supernova)로 국내 대표 대중음악 플랫폼 멜론에서 '역대 최장' 신기록을 수립했다.
멜론 '시그니처' 순위표로 꼽히는 주간 차트로 '15주 연속' 정상을 차지, 2004년 11월 멜론 서비스 개시 후 20년만 '역대 최장 기간 1위' 주인공이 됐다.
15주 연속 주간 차트 최상단을 장식하며 '에스파 천하'를 수치로 입증했다.
그런 가하면 '슈퍼노바'는 멜론 및 지니 주간 차트 외 '월간차트'에서도 3개월 연속 왕좌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파가 ‘슈퍼노바’(Supernova)로 국내 대표 대중음악 플랫폼 멜론에서 ‘역대 최장’ 신기록을 수립했다. 멜론 ‘시그니처’ 순위표로 꼽히는 주간 차트로 ‘15주 연속’ 정상을 차지, 2004년 11월 멜론 서비스 개시 후 20년만 ‘역대 최장 기간 1위’ 주인공이 됐다.
또다른 대중음악 플랫폼 지니에서도 마찬가지. 15주 연속 주간 차트 최상단을 장식하며 ‘에스파 천하’를 수치로 입증했다. 그런 가하면 ‘슈퍼노바’는 멜론 및 지니 주간 차트 외 ‘월간차트’에서도 3개월 연속 왕좌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에스파는 한편, 하반기 새 앨범 발매를 통해 올 한해 ‘케이(K)팝 완전 석권’을 예고하고 나섰다. 월드투어 ‘싱크:패러렐 라인’(SYNK:PARALLEL LINE)을 전개 중인 에스파는 현지 시간 2일 호주 멜버른에서 뜨거운 순회를 이어간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지영 “남편도 극T, 위로나 격려보다 조언 해주는 사이” [화보]
- 박소진, 등 훤히 드러낸 파격 드레스…♥이동하 눈감아
- 김소유 “父 병원비 후원 정중히 사양, 마음만으로도 감사”
- 김종민 표 ‘오이냉국수’…박준형 “걸레 빤 물 같아” 혹평 (푹다행)
- 이나연, 첫 자취 집 대박…럭셔리 인테리어+한강뷰 美쳤다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