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7차 기업 밸류업 자문단 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제 7차 기업밸류업 자문단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지난달 22일 개최된 '10대 그룹 간담회' 결과를 공유하고, 6차 회의까지의 결과를 반영해 보완된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대해 논의했다.
또 자문단은 상장기업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밸류업 공시이행 기업 및 밸류업 표창기업에 대한 지수 편입 우대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한국거래소가 제 7차 기업밸류업 자문단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지난달 22일 개최된 ‘10대 그룹 간담회’ 결과를 공유하고, 6차 회의까지의 결과를 반영해 보완된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대해 논의했다.
자문단은 최근 현대차와 LG전자, 포스코홀딩스 등 10대 그룹의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가 상장기업의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지수와 관련해서는 업종별로 균형있게 종목이 편입되고, 기존 대표지수와 차별화를 통해 기관 투자자의 참여 확대 및 신규 투자수요를 창출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 자문단은 상장기업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밸류업 공시이행 기업 및 밸류업 표창기업에 대한 지수 편입 우대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할인율 15%’에 접속자 폭주…온누리상품권 어디서 쓸까
- "억! 와" 도로 걷다 깜짝...태풍도 모자라 허리케인까지?
- "한국도 변했다"…외노자 영입에 열올리는 亞 부유국들
- “살려달라” 뒤집힌 보드서 생사 오간 부부…200m 헤엄쳐 구한 해경[따전소]
- ‘부어라 마셔라’ 소맥 안 먹는 2030…요즘 주류 트렌드는?
- "일회용 보조배터리, 어디에 버려요?" 막 버리면 불난다는데…
- "131만원 돌려드려요" 오늘부터 본인부담상한 초과 병원비 지급
- 사흘 동안 홀인원 3개, 이글 5개에 버디 980개..사랑의 버디 4980만 원 적립
- 北 군인·주민 ‘귀순’ 도운 두 병사, ‘29박 30일’ 포상 휴가
- “속옷 선물을?”…분식집 알바생과 ‘불륜’ 관계였던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