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충식·김정호·류석영 KAIST 총장 후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AIST 차기 총장 후보가 3명으로 좁혀졌다.
KAIST 교수협의회 총장후보추천위원회는 배충식 기계공학과 교수, 김정호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류석영 전산학부 교수(선거 기호순) 등 3명을 총장 추천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김 교수는 4년 전에도 KAIST 교수협의회의 추천 후보자로 총장 공모에 나서 3배수 후보에 포함된 바 있다.
선출된 2명의 총장 후보는 교수협의회 추천으로 제18대 KAIST 총장 공모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15일 교수 투표로 2명 최종 확정
KAIST 차기 총장 후보가 3명으로 좁혀졌다. KAIST 교수협의회 총장후보추천위원회는 배충식 기계공학과 교수, 김정호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 류석영 전산학부 교수(선거 기호순) 등 3명을 총장 추천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배 교수는 서울대 항공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공학 석사,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공학 박사를 받았다. 공대 학장과 코로나 대응 과학기술뉴딜사업단장을 지냈다.
김 교수는 서울대 전기공학과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미국 미시간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연구처장을 지냈으며 KAIST-삼성전자 산학협력 센터장을 맡고 있다. 김 교수는 4년 전에도 KAIST 교수협의회의 추천 후보자로 총장 공모에 나서 3배수 후보에 포함된 바 있다.
류 교수는 KAIST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KAIST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받은 뒤 하버드대에서 박사후연구원을 지낸 KAIST 동문 출신 교수다. 전산학부장을 맡고 있으며, 대통령직속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총장후보추천위는 다음달 15일 3명의 후보자 소견 발표와 토론회를 가진 뒤 교수 투표를 통해 2명을 총장 후보로 확정할 예정이다. 선출된 2명의 총장 후보는 교수협의회 추천으로 제18대 KAIST 총장 공모에 나선다.
이광형 총장의 임기는 내년 2월까지로, 새 총장은 KAIST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빙그레, `삐약이` 신유빈과 바나나맛우유 신규 광고 공개
- 달리는 차 뒷문 열리며 10대男 `쿵`…일주일새 또 생명 살린 해경
- `의대증원 유예론` 한동훈에 홍준표 "의사집단에 굴복, 말만 번지르르"
- 도시락 먹고나니 개구리 사체…울산플랜트 건설현장 `경악`
- 어도어 새 대표, 사내 성희롱 의혹 재조사…"불가피한 변화 올 것"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