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성을 돌아, 청주를 품다’ 청주읍성큰잔치 6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청주읍성큰잔치'가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충북 청주시 상당구 중앙공원과 성안길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읍성을 돌아, 청주를 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첫 육상전 승리를 거둔 청주 읍성 전투를 기린다.
개막식 무대는 청주시립무용단과 KBS어린이 합창단, 일렉트론 연주자 한지연 등의 축하 공연이 열린다.
7일에는 청주읍성 시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2024 청주읍성큰잔치’가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충북 청주시 상당구 중앙공원과 성안길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읍성을 돌아, 청주를 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첫 육상전 승리를 거둔 청주 읍성 전투를 기린다.
축제 첫날에는 의·승병 추모 씻김굿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펼쳐진다. 개막식 무대는 청주시립무용단과 KBS어린이 합창단, 일렉트론 연주자 한지연 등의 축하 공연이 열린다.
7일에는 청주읍성 시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신명나는 농악한마당 공연과 함께 옛 청주 읍성 터 거리를 행진하며 임진왜란 당시 의·승병의 청주 읍성 탈환 전투를 재현한다.
청주문화원의 시민동아리 공연, 전통 줄타기 공연, 망선루의 밤, 고려음식 체험, 호드기, 한궁, 도장전각, 가훈쓰기, 가죽공예, 한복 체험, 시민장기자랑, 팔씨름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김성란 시 문화예술과장은 “청주성 탈환의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는 자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 없는 거지는 절약하라"는 공지문에…누리꾼 '갑론을박'
- "저 불 꺼지면 안 돼"…남친 잠든 사이 집에 불 지른 여성, 이유는?
- "21살 어린 여자랑 바람피워?"…화난 아내는 '맞바람'에 '폭행 사주'
- "신혼여행서 첫 이혼 생각"…김용만의 고백
- [결혼과 이혼] "아, 남자가 좀 그럴 수도 있지"…떡볶이집 알바생과 늦바람 난 남편
- 아동 '성 착취물' 용의자, 경찰 찾아오자 아파트서 투신
- '아이폰 16' 흥행 조짐에 국내 부품 공급사들 수혜 기대
- 文 전 대통령 딸 문다혜씨 "그 돌 누가 던졌을까, 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
- 오산 고시원 2층서 중국인들 칼부림…2명 모두 '현행범 체포'
- 방시혁∙과즙세연, 서울서도 목격? '육즙수지' 패러디 빵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