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7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최근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군정의 성과를 창출한 우수 공무원 7명을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은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의 신속한 조성을 위해 예타 면제 추진에 기여한 우주항공추진단 류상훈 팀장·오대현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근평 가점·포상 휴가 부여 등 파격적 인센티브 부여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최근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군정의 성과를 창출한 우수 공무원 7명을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 적극행정 최우수 공무원은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의 신속한 조성을 위해 예타 면제 추진에 기여한 우주항공추진단 류상훈 팀장·오대현 주무관이 선정됐다.
예타 면제는 지난 3월 국토부가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로 지정한 15개 산단 중 지방권에서는 최초로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산단 조성 기간이 당초 계획보다 약 1년 이상 단축됐다. 내년에는 산단 계획 승인과 인허가를 완료한 후 2026년부터는 국가산단 조성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 공무원은 △효율적인 자금 운용을 통해 이자수입 증대에 기여한 재무과 김요한 주무관 △경로당의 지출 보험료를 절감하고 보장성을 강화하며 운영 효율성을 제고한 점암면 신은호 주무관이 선정됐다.
장려 공무원은 △나눔연수원 예산 확보와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의 정부포상 지원을 통해 상의 훈격과 가치 향상에 기여한 주민복지과 박미나 주무관 △남양 우도 인도교 설치를 통해 도서 지역의 숙원을 해결한 건설과 주영재 주무관 △나로도 어판장 병목구간 해소에 기여한 봉래면 고원주 주무관이 선정됐다.
고흥군은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 근평 가점과 포상 휴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우수사례를 전 직원에게 공유해 군민 중심의 적극행정 실천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적극행정 촉진을 위해 이번 우수사례를 전국에 홍보해 행정혁신을 주도할 방침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통해 다양한 행정수요 속에서 기존의 틀을 깨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칠 수 있는 분위기를 공직사회에 확산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낸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율과 책임으로 소신껏 근무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숏팩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태로 주목받는 '디지털 장의사' (영상)
- '300억 메모' 노소영 제 발등 찍나…국회서 노태우 비자금 몰수 추진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300억 메모' 노소영 제 발등 찍나…국회서 노태우 비자금 몰수 추진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대선 900일 넘게 남아"…조국, '호남 경쟁' 진보분열 우려 일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