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낮과 밤 궁금하세요? 시티투어 하세요”

김평석 기자 2024. 9. 2.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는 '이천의 낮과 밤'을 주제로 하반기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시티투어는 새롭게 단장한 설봉공원과 음악분수, 이천시립박물관, 월전미술관, 관고전통시장, 호법면 코스모스길 등 이천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별빛정원 우주 △시몬스테라스 △라드라비리조트 등 이천의 명소를 엮어 최신 유행 감성을 선사한다.

이천시티투어 하반기 '이천의 낮과 밤' 전 코스는 이천나드리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을 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별빛정원 우주·시몬스테라스 등 이천 명소서 별빛 투어
이천시티투어 안내 포스터.(이천시 제공)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시는 ‘이천의 낮과 밤’을 주제로 하반기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시티투어는 새롭게 단장한 설봉공원과 음악분수, 이천시립박물관, 월전미술관, 관고전통시장, 호법면 코스모스길 등 이천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별빛정원 우주 △시몬스테라스 △라드라비리조트 등 이천의 명소를 엮어 최신 유행 감성을 선사한다.

코스는 △별별스타 이천나이트투어 △모가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가모가 이천투어 △호법면 ‘코스모스길 투어’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주제별 2개의 코스가 각각 운영돼 총 6개 코스로 13회 운행된다.

이천축협의 한우 맛집 한우프라자에서 한우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시가 로컬 카페북을 발간한 기념으로 카페북에 실린 카페들도 방문할 수 있다.

4일 월전미술관과 시몬스테라스 낮코스를 시작으로 6일 ‘설봉밤 별빛투어’와 10일 ‘오후 3시 시몬스테라스 별빛투어’ 등이 이어진다. 신비로운 빛의 정원 ‘별빛정원 우주’에서 낭만적인 밤 산책을 하는 ‘별별스타 이천나이트투어’도 운영된다.

MZ세대의 인기 명소가 된 시몬스테라스에서는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침대박물관 ‘헤리티지 앨리’, 시몬스침대 체험 공간 ‘매트리스 랩’, 체험 전시실 ‘테라스 스토어’, 대전 유명 식료품 편집 숍 ‘퍼블릭 마켓’을 즐긴다.

모가면 마국산 복합 문화공간 라드라비리조트도 방문해 이탈리안 레스토랑, 카페와 베이커리, 미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 그림을 그린듯 건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리조트를 조성한 이상일 작가의 연필그림과 설치미술을 전문 안내원의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설봉공원 이천시립월전미술관과 시립박물관에서 전문 안내원의 설명과 함께 작품을 관람하고, 공원을 여유롭게 산책하며 설봉호수 음악분수를 감상할 수 있다. 닭발과 떡볶이로 유명한 관고전통시장 투어를 통해 색다른 맛 여행도 할 수 있다.

종착지인 이천역 도착 전 인근 이천로컬푸드를 방문해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와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다.

김경희 시장은 “관광객과 시민이 자연과 함께 이천 곳곳의 복합문화공간을 즐기면서, 일상의 피로를 해소하고 위로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천 관광 콘텐츠를 담은 시티투어를 활성화해 매력적인 관광도시 이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천시티투어 하반기 ‘이천의 낮과 밤’ 전 코스는 이천나드리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을 하고 참여할 수 있다.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