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7집 발매' 윤하, 음원 차트 정주행+줄 세우기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윤하가 컴백 첫날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윤하의 정규 7집 'GROWTH THEORY(그로우스 띠어리)'의 타이틀곡 '태양물고기'는 지난 1일 발매와 동시에 멜론 TOP100을 포함한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GROWTH THEORY'는 윤하가 데뷔 20주년 기념일에 맞춰 2년 10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이다.
'GROWTH THEORY' 피지컬 앨범은 오는 3일 정식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윤하가 컴백 첫날 막강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윤하의 정규 7집 'GROWTH THEORY(그로우스 띠어리)'의 타이틀곡 '태양물고기'는 지난 1일 발매와 동시에 멜론 TOP100을 포함한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한, HOT100과 벅스 등 주요 차트에서는 '맹그로브', '죽음의 나선', '케이프 혼', '은화', '로켓방정식의 저주', '코리올리 힘', '라이프리뷰', '구름의 그림자', '새녘바람' 등 총 10곡이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GROWTH THEORY'는 윤하가 데뷔 20주년 기념일에 맞춰 2년 10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이다. 윤하가 직접 작사, 작곡한 총 10곡이 수록됐으며, 성장의 의미에 대한 소녀만의 이론서로서 각 트랙마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태양물고기'는 타인의 평가나 타인의 잣대가 아닌 스스로 치열히 옳다고 여기는 길을 가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메시지에 대한 곡이다. 공고히 정립된 윤하 스타일의 록 넘버라는 점에서 장르적으로도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낸다.
한편, 윤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정규 7집 활동이자 20주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GROWTH THEORY' 피지컬 앨범은 오는 3일 정식 발매된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믹스가 부른 ‘독도는 우리 땅’ 영상에 日 누리꾼 악플
- 어도어 새 대표 "사내 성희롱·괴롭힘 의혹 재조사...조직 안정화 최우선"
- 빅뱅 모였다…GD·대성, 태양 콘서트 무대 올라
- 조세호, '1박 2일' 합류 2회 만에 녹화 불참…"이럴 거면 하차해"
- '에이리언: 로물루스', 역대 시리즈 최고 흥행 기록…여름 극장가 장악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이재명 선거법 1심 징역형...확정 시 대선출마 불가
- [속보] 민주당, 오후 5시에 긴급 최고위...이재명 1심 선고 대책 논의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