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청조 사건’ 남현희 변호한 손수호 “표창원에 조언” (4인용식탁)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2024. 9. 2. 14: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계 유명 사건 전담 변호사 손수호가 '전청조 사건'을 언급했다.

오늘(2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 편이 방송된다.

이에 표창원은 절친으로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와 범죄 관련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온 배우 정은표, 다수의 연예계 유명 사건 사고를 담당했던 스타 변호사 손수호를 초대해 범죄 수사 관련직 군단으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사진=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
연예계 유명 사건 전담 변호사 손수호가 ‘전청조 사건’을 언급했다.

오늘(2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 표창원 편이 방송된다.

표창원은 이날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자신의 범죄과학연구소로 절친들을 초대해 곧 출간될 자신의 첫 장편 추리소설 출간 기념 파티를 개최한다. 그는 10년 동안 공들였다는 작품을 출간하게 된 근황과 함께 소감을 전한다. 이에 표창원은 절친으로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와 범죄 관련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온 배우 정은표, 다수의 연예계 유명 사건 사고를 담당했던 스타 변호사 손수호를 초대해 범죄 수사 관련직 군단으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할 예정이다.

표창원은 현재 가족들과 함께 ‘범죄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남다른 가족애를 선보인다. 특히, 영국에서 경영학을 전공 중인 아들 표진우 군이 이날 요리부터 토크까지 아빠 표창원과 함께 하며 훈훈한 부자 케미를 자랑한다. 또한 표창원의 딸은 범죄심리학을 공부하고 영국 대학원에서 범죄 과학 박사 과정을 밟을 예정이라고 밝혀 절친들을 놀라게 한다.

이오 경찰공무원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1세대 프로파일러가 되기까지의 표창원의 인생사도 그려진다. 표창원은 1990년, 화성 경찰서에서 재직하던 당시, 전대미문의 사건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을 맞닥뜨리며 국내 수사 기법의 한계를 느껴 1993년, 영국 유학행을 결정해 프로파일러가 된 사연을 회상한다. 오직 미제사건에 대한 안타까움과 사건 해결에 대한 열정 하나로 프로파일러가 되었던 표창원의 진면모를 보여준다.

더불어 ‘다둥이 아빠’로 알려진 정은표는 ‘서울대 진학’으로 화제를 모았던 첫째 아들 정지웅 군이 올 초, 군대에 간 근황과 셋째 정지훤 군은 공부보다 댄서의 꿈을 꾸며 춤을 열심히 추고 있다는 유쾌한 근황을 동시에 전한다. 박지선 교수 또한 작년, 결혼 7년 만에 득녀한 소식과 함께 워킹맘 육아 일상을 전하며 “제가 평생 공부만 해서 딸은 공부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딸에게 책을 읽어줄 때 책을 덮어버리는 게 좋다”며 반전의 육아관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다수의 연예계 사건 사고를 담당했던 손수호 변호사는 최근 ‘전청조 혼인빙자 사기 사건’의 남현희 측 변호인을 담당했던 일화를 언급, 사건의 비하인드를 밝힌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당시 표창원에게 조언을 구했는데, 저는 생각지도 못한 관점에서 깊이 있는 의견을 주셨다”며 표창원에 대한 감사도 함께 전했다고 해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