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넘어 아시아 음악을 한자리에…`2024 아시아송 페스티벌x문화잇지오` 10월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을 넘어 아시아 음악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문화축제 '2024 아시아송 페스티벌X문화잇지오'가 다음달 26~2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동 개최하는 '아시아송 페스티벌'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해 다음달 26일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을 넘어 아시아 음악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문화축제 '2024 아시아송 페스티벌X문화잇지오'가 다음달 26~2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동 개최하는 '아시아송 페스티벌'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해 다음달 26일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열린다. 한국을 포함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6개국과 특별히 초청된 자메이카를 포함해 7개국, 10개 팀의 아티스트가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한국 아티스트는 다채로운 매력을 겸비한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 4인조 밴드 QWER, 글로벌 루키로 떠오르고 있는 올라운더 보이그룹 에잇턴(8TURN), 한국 힙합 신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는 얼터너티브 그룹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등 4개 팀이 참여한다.
대표적인 해외 아티스트로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1억 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한 인도네시아 아프간(Afgan)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프간은 한국 여성 가수 제시(Jessi)와도 협업한 바 있는 인도네시아 슈퍼스타다. 또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태국 스타 밴드 하입스(HYBS)의 멤버 칸(Karn)이 솔로 프로젝트 윔(WIM, Who Is Me)으로 한국을 찾는다.
지난해 필리핀 아윗 어워즈(Awit Awards)에서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차세대 필리핀 아티스트 팀 디오넬라(Tim Dionela), 베트남 팝의 세계화를 이끌며 젊은 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미 아잉(My Anh) 등도 참여해 최근 아시아 음악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한다. 특히 자메이카 아티스트 자 릴(Jah Lil)은 유럽 최대 레게 페스티벌인 섬머잼 페스티벌(Summerjam Festival)에 출연했고 밥 말리의 진정한 레게 계승자로서 한국 대중들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문화잇지오'는 세계문화체험 축제로, 다음달 26~27일 양일간 필리핀과 자메이카의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이색적인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에 레게 음악을 대중적으로 알린 '레게 강 같은 평화(스컬&하하)'가 무대에 오르며, 자메이카 레게 뮤지션 자 릴(Jah Lil)과 합동 무대도 선보인다. 필리핀의 떠오르는 보컬리스트, 팀 디오넬라(Tim Dionela)의 색다른 무대도 준비돼 있다. 그 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필리핀 전통민속공연팀 '라몬 오부산 민속 공연팀(Ramon Obusan Folkloric Group)'이 필리핀의 전통음악과 춤을 선보이고, 자메이카 댄서들의 열정적인 댄스홀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네이버 사전 예약을 하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공연 영상은 KBS 월드채널을 통해 142개국에 송출된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원순때 1100억 들여 지었는데 사람이 없네"…세운상가 공중보행로 결국 철거
- "수면제 먹이고 술병으로 머리 치고"…아르헨 `검은 과부` 떴다
- “이 아파트 실화냐?” 버튼 하나 누르니 ‘비밀의 방’…딩크족 ‘심장 저격’도
- "내 장수비결? 콜라와 사탕"…`투자 달인` 워런 버핏 깜짝 공개
- 文 딸 다혜씨, SNS에 의미심장 글…"그 돌 누가 던졌을까, 왜 하필 내가 맞았을까"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