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진 광주 북구의원, '다회용기 사용활성화 지원 조례안' 발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북구의회 손혜진 의원(진보당, 용봉·매곡·일곡·삼각동)은 2일 열린 구의회 제297회 임시회에서 '광주시 북구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북구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에서 일회용품을 다회용기로 대체하고 다회용기 대여·세척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됐는데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구청장 등의 책무 △다회용기 대여 및 세척 등 지원사업 △사업 위탁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성훈 구의원 '유아 숲 교육 활성화 조례안' 발의...오는 6일 본회의 의결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 북구의회 손혜진 의원(진보당, 용봉·매곡·일곡·삼각동)은 2일 열린 구의회 제297회 임시회에서 '광주시 북구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은 북구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에서 일회용품을 다회용기로 대체하고 다회용기 대여·세척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됐는데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구청장 등의 책무 △다회용기 대여 및 세척 등 지원사업 △사업 위탁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손혜진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공공뿐만 아니라 민간 부문에까지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시켜 지역의 자원 낭비를 예방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북구의회 강성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건국·양산·신용동)은 북구가 자녀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광주시 북구 유아 숲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구청장의 책무 운영계획의 수립‧시행 △유아 숲체험원 조성 및 운영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강성훈 의원은 "북구는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만한 위한 자원이 많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어린이들이 유아 숲체험원에서 놀고 배우며, 자연과 교감하고 탐구할 기회가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혜진‧강성훈 북구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오는 4일 안전도시위원회 심사를 거친 뒤 6일 본회의 의결을 통해 시행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숏팩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태로 주목받는 '디지털 장의사' (영상)
- [플랫폼 진입장벽①] '우영우'→'유어아너', 웰메이드는 어디서든 통할까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300억 메모' 노소영 제 발등 찍나…국회서 노태우 비자금 몰수 추진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대선 900일 넘게 남아"…조국, '호남 경쟁' 진보분열 우려 일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