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보호관찰소진주지소 "모범 대상자 11명 장학금" 등[진주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진주지소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검정고시 합격자 등 모범 소년보호관찰 대상자 1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진주보호관찰소협의회의 후원으로 보호관찰 성적이 양호한 대상자 30명에게는 명절 선물세트가 전달됐다.
협의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으로 생활하고 있는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건강한 시민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진주지소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검정고시 합격자 등 모범 소년보호관찰 대상자 1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진주보호관찰소협의회의 후원으로 보호관찰 성적이 양호한 대상자 30명에게는 명절 선물세트가 전달됐다.
협의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으로 생활하고 있는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건강한 시민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남진주강소특구 라이브워크,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선정
경상국립대학교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내 연구소기업 라이브워크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올해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자율제안형(Bottom Up)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민간연계형과 클러스터연계형으로 구성돼 수요기업(대·중견기업)의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올해는 수요기업 16개사가 기업별 1개사를 추천받아 최종 15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자금 1억원, 후속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해외진출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라이브워크는 12대 국가전략기술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특구 내 소재지를 둔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클러스터연계형 트랙에 선정됐다.
라이브워크는 SK에코플랜트 배터리 사업본부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정 수행을 위한 비전에이아이(Vision AI)와 로봇 기반 비정형 정보 인지 가이던스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현장 기술검증(PoC) 기회를 제공 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짧은 치마' 여성 쫓아간 男…차량 사이 숨더니 '음란행위'(영상)
- 일제 만행 비판한 여배우, 자국서 뭇매…결국 영상 내려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유명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 사기 혐의로 입건
- "놀다 다쳤다"더니…4세아 바닥에 패대기친 교사, CCTV에 걸렸다
- 직원 폭행한 닭발 가게 사장 "6800만원 훔쳐서 홧김에…"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딸뻘' 女소위 성폭행하려던 男대령…'공군 빛낸 인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