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1월 M4 맥 출시 예정… 맥 미니도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오는 11월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맥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나온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연말 전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4가지 새로운 맥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M4 칩 탑재 보급형 14인치 맥북 프로, M4 프로 및 M4 맥스 칩을 탑재한 새로운 14, 16인치 맥북 프로, M4 칩 기반 아이맥, M4 및 M4 프로 칩을 탑재한 맥 미니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오는 11월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맥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1일(현지시간) IT매체 맥루머스는 소식통을 인용해 11월 맥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애플이 10월 30일에 이벤트를 개최하고 M3 맥북 프로와 아이맥을 공개한 후 11월 7일부터 맥 배송을 시작한 것과 비슷한 시기다.
그동안 나온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연말 전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4가지 새로운 맥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M4 칩 탑재 보급형 14인치 맥북 프로, M4 프로 및 M4 맥스 칩을 탑재한 새로운 14, 16인치 맥북 프로, M4 칩 기반 아이맥, M4 및 M4 프로 칩을 탑재한 맥 미니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맥 미니는 14년 만에 디자인이 바뀔 예정이다.
또한 처음으로 모든 맥 모델에 16GB 램이 표준으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가을에는 아이맥, 맥북 프로, 맥 미니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아이맥과 맥북 프로는 대부분 디자인 변경 없이 칩 업그레이드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기의 인텔, FPGA 사업부문 매각 검토”
- [단독]공정위, 홈플러스 현장조사 착수…판촉비 전가 의혹
- 아이폰 '통화녹음·요약' 한국어도 지원한다
- 94세 생일 맞이한 워런 버핏, 장수 비결은 “매일 먹는 콜라?”
- 모태펀드 역대 최단기 5개월 만에 결성 완료…연내 9000억 공급
- 애플, 11월 M4 맥 출시 예정… 맥 미니도 나온다
- 더존비즈온-한진정보통신, 옴니이솔(OmniEsol)로 국내 AX 혁신 이끈다
- 尹 추석 의료특별대응 주문..현장 의료진에는 감사
- 폐기물 수소화 생산효율 높이는 촉매 개발
- 이공계 3301명 825억원 지원…교육부 이공분야 R&D 예산 1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