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울산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견본주택 1만명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이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울산 남구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의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울산 도심권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뿐만 아니라 울산을 대표하는 선암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신축 대단지 라는 점과 코오롱글로벌만의 특화 설계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3면 발코니 특화 설계'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코오롱글로벌이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울산 남구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의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이날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0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5일~27일 사흘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7년 11월 예정이다.
지난달 30일 개관한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견본주택에는 첫날부터 주말까지 3일간 약 1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주말 동안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몰리면서 견본주택 운영 시간을 1시간 연장해 저녁 7시까지 운영하기도 했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울산 도심권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뿐만 아니라 울산을 대표하는 선암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신축 대단지 라는 점과 코오롱글로벌만의 특화 설계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단지는 선암호수공원 조망과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내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가 혼합된 평면 설계로 입주민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일부 평면에는 코오롱글로벌 시그니처 평면인 '3면 발코니 특화 설계'로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서비스 면적도 극대화했다.
희소성 높은 특화 평면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단지 저층부 일부 가구에는 중앙 숲 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 하우스를 설계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며, 최상층에는 파노라마 호수 조망이 가능한 펜트하우스를 배치했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인근 울산 남북을 연결하는 울산 도시철도 2호선 야음사거리역(예정, 예비 타당성 조사 중)이 계획 중이고, KTX-이음 안동~부전역 구간이 2024년 말 개통 예정이다. KTX-이음 개통 시 서울 청량리역까지 한 번에 연결, 기존 울산역(KTX·SRT)과 더불어 광역 교통망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미포국가산단과 온산국가산단, 울산테크노일반산단 등이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 단지에 포함되고, 사우디 아람코의 9조 원대 신규 투자 프로젝트인 '샤힌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에쓰오일 공장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근로자 수요를 뒷받침하는 배후 주거 단지로서의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1순위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울산광역시·부산광역시·경상남도 거주자라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 가능일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다. 여기에 계약금 5%에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시까지 추가 부담금이 없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야음동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며, 브랜드와 상품성,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분양 단지인 만큼, 최근 울산 분양시장 흐름에 따라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는 울산 남구 야음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7㎡ 총 8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39가구 ▲84㎡ 700가구 ▲96㎡ 4가구 ▲110㎡ 58가구 그리고 펜트하우스인 ▲127㎡ 2가구다.
☞공감언론 뉴시스 gahye_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