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오늘(2일), 창의적인 코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로메이플'은 넥슨의 인기 IP인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기초 코딩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또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식 월드 템플릿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오늘(2일), 창의적인 코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로메이플'은 넥슨의 인기 IP인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기초 코딩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코딩 플랫폼이다. 지난해 베타 버전으로 선보였던 'MSW EDU(메이플스토리 월드 에듀케이션)'에 학습 관리 시스템(LMS)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경험을 대폭 개선해 이번 정식 버전으로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접목해 코딩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 흥미를 유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용자들은 캐릭터의 외형을 자유롭게 꾸미고, 자신만의 월드(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할 수 있다. 넥슨은 '피해야 산다!', '우리 학교 숨은 그림 찾기', '맞춰봐! O/X 퀴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식 월드를 제공하며, 특히 현직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100여 종의 미니게임도 포함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용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지원해, 교사 회원은 학급 개설, 학생 계정 관리, 과제 부여 및 평가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교육자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넥슨은 현재 PC 클라이언트 버전을 제공 중이며, 블록코딩 웹 버전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식 월드 템플릿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헬로메이플'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9월 2일부터 9월 22일까지 체험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헬로메이플'을 다운로드하고 체험한 후, 구글폼을 통해 후기를 작성하면 백화점 상품권, 굿즈 키트,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기회를 얻게 된다.
YTN 심관흠 (shimg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