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경찰서, 배우 김덕현 씨와 ‘딥페이크 근절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성서경찰서가 KBS탤런트 김덕현 씨와 급증하고 있는 딥페이크를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성서경찰서는 KBS2TV '사랑과 전쟁'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활약을 한 탤런트 김덕현 씨와 함께 '딥페이크 근절 캠페인'을 가졌다고 전했다.
정철운 여성청소년과 과장은 "영향력 있는 탤런트가 홍보영상을 촬영하고 근절 캠페인을 벌여 딥페이크 관련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근절할 수 있는 첨병역할을 할 수 있을 것"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탤런트 김덕현 대구 성서경찰서 찾아 공익캠페인 참여
[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대구 성서경찰서가 KBS탤런트 김덕현 씨와 급증하고 있는 딥페이크를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성서경찰서는 KBS2TV '사랑과 전쟁'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활약을 한 탤런트 김덕현 씨와 함께 '딥페이크 근절 캠페인'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김 씨는 성서경찰서 여성청소년과를 찾아 딥페이크 성범죄와 사이버도박, 마약 등 예방활동에 대한 활동을 가졌다.
성서경찰서는 최근 딥페이크 관련 범죄가 급증, 이에 대한 범죄에 대한 인식이 낮고 관련자들이 연령대가 낮은 점에 따라 관련 캠페인과 학교를 상대로 예방활동과 계몽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BS탤런트 김덕현씨는 "연예인 위주의 합성 관련 범죄로 이어졌던 범죄가 일반인까지 이어가는 것을 보고 심각성을 느끼고 공익 캠페인에 참여했다"라며 "이번에 제작한 홍보영상과 경찰의 활동으로 인해 대처방법과 예방법에 대한 자료가 많이 공유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정철운 여성청소년과 과장은 "영향력 있는 탤런트가 홍보영상을 촬영하고 근절 캠페인을 벌여 딥페이크 관련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근절할 수 있는 첨병역할을 할 수 있을 것"라고 밝혔다.
한편 성서경찰서는 다음 달 17일까지 관내 중학교와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딥페이크 성범죄와 사이버도박, 마약 등 예방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 관련 시설 등을 통해 허위영상물 특별예방교육과 캠페인도 이어가 학교폭력과 관련된 범죄예방과 근절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숏팩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태로 주목받는 '디지털 장의사' (영상)
- [플랫폼 진입장벽①] '우영우'→'유어아너', 웰메이드는 어디서든 통할까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300억 메모' 노소영 제 발등 찍나…국회서 노태우 비자금 몰수 추진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대선 900일 넘게 남아"…조국, '호남 경쟁' 진보분열 우려 일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