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8일 문재인 예방…검찰 수사 의견 나눌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8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지난달 만날 예정이었지만 이 대표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순연된 일정으로, 양측은 이날 만남에서 최근 불거진 검찰의 문 전 대통령 수사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전망이다.
민주당이 검찰의 문 전 대통령 수사를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수사와 함께 '정치보복'으로 보고 있는 만큼 오는 8일 만남에서 양측은 의견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문 전 대통령 수사 관련 당 차원 대응 방침
(서울=뉴스1) 문창석 한병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8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지난달 만날 예정이었지만 이 대표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순연된 일정으로, 양측은 이날 만남에서 최근 불거진 검찰의 문 전 대통령 수사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전망이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미뤄졌던 봉하마을, 평산마을 방문을 이번 주 일요일 진행할 것"이라며 "오전에 봉하마을, 오후에 평산마을에 가는 것으로 예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민주당은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전 대통령 수사와 관련해 당 차원에서 대응할 방침을 정하기도 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전 정부에 대한 검찰의 광범위한 수사와 관련해 대책기구를 구성해야 한다는 논의가 있었다"며 "기존의 검찰독재위원회를 확대 구성하는 등 당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검찰이 문 전 대통령 수사와 관련해 보도 내용에 대해서 거짓말로 대응하는 게 있다"며 "그런 부분에 대해 당 차원에서 취합해 언론이나 국민들에게 설명할 자리를 가질 필요가 있겠다는 말을 나눴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이날 문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를 '국면 전환용 망신주기 수사'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전직 대통령을 향한 정치보복은 전형적인 망신 주기이자 국정 실패에 대한 국민의 여론과 관심을 돌리려는 눈속임 공작 수사"라고 주장했다.
전현희 최고위원도 "민생 파탄, 경제 폭망, 의료 대란에 이어서 검찰의 김건희 여사 무혐의 면죄부 수사로 대통령 지지율이 20% 초반대로 주저앉았다"며 "국민의 분노를 돌리고 정부의 무능을 덮기 위한 국면 전환용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이 검찰의 문 전 대통령 수사를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수사와 함께 '정치보복'으로 보고 있는 만큼 오는 8일 만남에서 양측은 의견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조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결혼해서 독립생계가 명확한 문 전 대통령의 딸은 경제공동체라며 사위의 월급을 뇌물죄로 엮겠다는 말인가"라며 "사위의 월급을 뇌물로 둔갑시켜 전 대통령을 끝내 피의자로 만들다니 독재국가에서나 벌어질 일이 대한민국 검찰에 의해 자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주지검 형사3부는 지난달 30일 문 전 대통령의 딸 다혜씨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하면서 문 전 대통령을 뇌물수수 혐의가 적용된 피의자로 적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문 전 대통령의 전 사위 서모씨의 '타이이스타젯' 특혜 채용 의혹을 수사 중이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