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도 따뜻한 온기 나눠요"…'온기나눔 캠페인' 성과보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국 나눔·봉사활동 참여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정안전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주재로 17개 시·도 자원봉사 담당 국장과 자원봉사센터장 등 40여 명이 참석하는 '온기나눔 캠페인'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온기나눔 캠페인'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추석 연휴 기간 나눔·봉사활동 참여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출생 극복 민간협력사례 공유도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국 나눔·봉사활동 참여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정안전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주재로 17개 시·도 자원봉사 담당 국장과 자원봉사센터장 등 40여 명이 참석하는 '온기나눔 캠페인'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 봉사활동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추석 연휴 계기 '온기나눔 캠페인'과 국가적인 나눔·봉사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온기나눔 캠페인'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추석 연휴 기간 나눔·봉사활동 참여방안 등을 논의한다.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 연휴 전 10일간은 '집중 자원봉사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주변 이웃에게 온기 전하기 △모두가 함께 나눔 권하기 △안전한 추석 연휴 명절 즐기기를 목표로 한다.
또 온기나눔 우수사례와 제27회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 협조 요청사항 등을 공유해 '온기나눔 캠페인'을 지역사회 곳곳에 적극 전파·확산하면서, 민간협력을 통한 저출생 극복방안도 논의한다.
김민재 차관보는 "나눔·봉사 문화의 전국적인 확산을 위해 중앙과 지방, 민간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외당하는 사람 없이 모두가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집중 자원봉사기간에 운영되는 다양한 '온기나눔'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와 15개 민간기관·단체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여름철 재난·재해로 피해를 본 국민의 빠른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온기나눔 캠페인 여름철 집중기간'을 운영한다.
실제 피해지역을 방문해 피해지역 복구 지원, 무료급식, 이동세탁, 생필품 꾸러미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