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에코프로비엠, 주가 8%↑…코스닥 시총 1위 탈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이는 가운데, 에코프로비엠이 알테오젠을 제치고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이는 가운데, 에코프로비엠이 알테오젠을 제치고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했다.
2일 오전 11시 48분 기준 에코프로비엠(247540)은 전 거래일 대비 8.56% 상승한 18만 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에코프로비엠 시가총액은 17조 8585억원으로, 알테오젠(16조 6355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유럽연합(EU)의 중국산 전기차 관세부과 예고, 현대차그룹의 북미 전기차 점유율 두 자릿수 돌파 등 호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2차전지주 1년 새 하락폭이 상당했다는 점이 반등 기대감을 키운 것으로 보인다.
김현수 하나증권 연구원은 “최근 1년 주가 하락폭이 상당하므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전했다.
다만 김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는 지금보다 나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며 작은 호재에도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며 “단기적으로는 8월 미국 전기차 판매 데이터와 GM 판매량 전월대비 증가 과정에서 상승 동력의 실체가 있다고 판단한다. 다만 지금이 섹터의 대대적 반등을 알리는 변곡점인가에 대해서는 실적 추정치 방향성을 고려할 때 여전히 회의적”이라고 설명했다.
#에코프로비엠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李회담, 민생은 ‘공감’...금투세 개편 ‘빈손’
- [단독]공정위, 홈플러스 현장조사 착수…판촉비 전가 의혹
- 아이폰 '통화녹음·요약' 한국어도 지원한다
- 국토·과기부, 내일부터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4' 개최
- “日 도쿄전력, 핵연료 잔해 제거 전날까지 사전 점검 안 했다”
- 전자주총 플랫폼 구축 속도 내는 예탁결제원…민간영역 참여 이끌까 “수요·수익성 확보 관건
- 자녀 결석신고 증빙자료, 2일부터 온라인 제출…“학부모 수기 작성 해방”
- 삼성전자, 포스코와 재활용 소재 공동 개발 … 'UL 솔루션즈' 인증 받아
- 쿠팡, '9월 파워풀위크' 진행...추석 선물도 로켓배송으로
- 올해 한가위 보름달, 서울서 오후 6시 17분에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