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SK하이닉스에 반도체 인산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CI가 국내 반도체 소재 제조사 중 최초로 SK하이닉스 반도체 인산 공급자로 선정됐다.
OCI는 SK하이닉스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반도체용 인산 제품 공급에 대한 승인을 획득하고 지난달 21일 전북 군산공장에서 초도품 출하 기념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OCI 관계자는 "이번에 SK하이닉스가 신규 고객사로 추가되면서 국내 모든 반도체 제조사에 인산을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CI가 국내 반도체 소재 제조사 중 최초로 SK하이닉스 반도체 인산 공급자로 선정됐다.
OCI는 SK하이닉스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반도체용 인산 제품 공급에 대한 승인을 획득하고 지난달 21일 전북 군산공장에서 초도품 출하 기념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반도체용 인산은 집적회로의 재료가 되는 둥근 모양의 판인 웨이퍼의 식각 공정(웨이퍼에 액체 또는 기체의 부식액을 이용해 불필요한 부분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반도체 회로 패턴을 만드는 과정)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다.
2007년 해당 사업에 진출한 OCI는 현재 연간 2만5000t 규모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간 삼성전자와 SK키파운드리, DB하이텍 등 국내 주요 반도체 업체를 대상으로 인산을 공급해 왔다. OCI 관계자는 “이번에 SK하이닉스가 신규 고객사로 추가되면서 국내 모든 반도체 제조사에 인산을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가 됐다”고 설명했다.
OCI는 앞으로 반도체용 인산 생산능력을 확장하는 한편 반도체 소재 국산화와 공급망 안정화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특히 OCI는 반도체용 과산화수소를 일본 낸드플래시 기업인 키옥시아에 직접 공급하고 있다.
최지영 기자 goodyoung17@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주서 데이트폭력 피해女 불질러 남친 살해
- ‘윤석열·김건희 살인자’ 발언 후폭풍…윤 대통령, 2일 국회 개원식 불참
- 손목 잘린 23세 미국인 인질, 이스라엘군 도착 직전 살해당했다
- 매일 콜라 마시는 94세 워런 버핏의 장수 비결은…
- 판사 동창 만나 펑펑 울었던 범죄자…재범으로 다시 감옥으로
- “남친 생겨도 나랑 성관계” 16세 국대 제자 성착취 20대 코치
- 책상서 일하다 엎드려 사망한 은행원…나흘간 아무도 몰랐다
- “결혼도 싫고 출산은 더 싫다”는 2040 女…“필요 못 느끼고 돌볼 여력 없어”
- “벼락출세 시켜준 분을 보복수사…은혜를 원수로” 박지원, 윤 대통령 맹비난
- “천사 본다”는 노르웨이 공주, 세계문화유산서 美 ‘무속인’과 성대한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