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홀로 보내는 '혼명족' 잡아라… 편의점 명절 도시락 잇따라 출시

이기우 기자 2024. 9. 2. 11: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편의점들이 앞다퉈 불고기·동그랑땡·산적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도시락 신상품을 출시한다. 최근 명절을 홀로 보내는 1인 가구들이 늘어나자 이들을 겨냥한 간편식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GS25가 오는 10일 출시하는 '추석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 /GS리테일

GS25는 오는 10일 명절 맞이 간편 도시락 ‘추석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을 출시한다.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을 중심으로, 버섯과 당면, 불고기소스를 넣었다. 이외 흑미밥, 오미산적, 동그랑땡, 해물 부추전 등 각종 명절 음식을 담아 명절 분위기를 냈다. 가격은 7300원이지만, 추석을 앞둔 12~16일에 전용 앱 ‘우리동네GS’로 예약 구매하면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하루 2000개씩 총 1만 개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명절에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편장족’을 위해 30일까지 신선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과, 쌀, 계란, 굴비, 동태 등 신선식품 5종을 최대 20% 할인한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연휴 3일 간 사과 매출은 22년 추석 연휴 3일간 대비 133.8% 올랐다. 굴비·조기 등 어류는 86.1%, 양곡은 36.0%, 계란은 22.3% 늘었다.

CU가 오는 10일 출시하는 '명절 한가위도시락'. /BGF리테일

CU도 오는 10일 한가위 명절 도시락을 출시한다. 명절 대표 음식인 떡갈비와 함께 오미산적, 동그랑땡, 부추전 등 전 5종, 고사리·시금치·도라지 등 3색 나물 반찬을 넣었다. 추석 연휴 3일간 CU 도시락 40여 종에 대해 반값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의 추석 명절 도시락 '맛장우도시락 명절 하이라이트'.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협업한 ‘맛장우도시락 명절 하이라이트’를 출시한다. 이 도시락은 소불고기, 계란동그랑땡, 해물완자, 오미산적 등을 주요 반찬으로 구성하고, 양념깻잎·유채나물 등을 곁들였다. 오는 13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에비앙 생수 500ml 또는 펩시콜라 250ml를 함께 증정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