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희망재단 초대 이사장에 이기권 전 고용부 장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희망재단이 설립절차를 완료하고 조선소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을 위한 지원 사업을 본격화 한다.
HD현대희망재단은 국내 최초로 조선소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을 위해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HD현대희망재단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 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시작해 2025년 상반기에는 유가족 생활비 및 의료비 지원사업, 법률 구조 지원사업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희망재단은 2일 울산 동구 HD현대중공업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향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HD현대희망재단은 국내 최초로 조선소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을 위해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글로벌 1위 조선사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해야 한다는 권오갑 HD현대 회장의 제안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설립을 추진해왔다.
HD현대희망재단은 최근 고용노동부 설립 허가와 법인 설립 등기를 완료하고 이사회 구성을 마쳤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이기권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선임됐다. 이기권 이사장은 고용노동부에서 35년간 재직한 고용노동 분야의 최고 전문가다.
재단 설립을 처음으로 제안하고 사재 1억원을 출연한 권 회장은 명예이사장을 맡았다.
HD현대희망재단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 피해 유가족 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시작해 2025년 상반기에는 유가족 생활비 및 의료비 지원사업, 법률 구조 지원사업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권 HD현대희망재단 이사장은 "중대재해로 가족을 잃은 유가족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빈 기자 langsam41@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 있으면 주담대 못 받는다… DSR 2단계 시행 첫날, 은행 창구 북새통 - 머니S
- "결혼은 둘이 까부는 것"… 이상순♥이효리, 로맨틱 키스 - 머니S
- [9월2일!] "남한 살기 싫어요"… 북으로 돌아간 그들 - 머니S
- 만취운전자 전봇대 '쾅'… 은평구 일대 270세대 정전 - 머니S
- 오늘부터 본인부담상한 초과 의료비 지급… 신청은 방법은 - 머니S
- "벌 조심하세요"…추석 앞두고 벌초 중 벌쏘임 사고 급증 - 머니S
- "부부싸움하다 비극"… 아내 찌른 남편, 고층아파트서 사망 - 머니S
- '노태우 비자금 메모' 후폭풍… 국회, 은닉자산 몰수 칼 빼들었다 - 머니S
- "이곳에 온 거지라면 절약하길"… LH 공지문에 갑론을박 - 머니S
- "한밤중 날벼락" 강서구 등촌동 아파트 화재… 주민 49명 대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