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위파크 제주' 견본주택에 1만 5000여 명 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건설 '위파크 제주' 견본주택이 최근 오픈한 이후 하루 평균 5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2일 호반건설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간 제주시 오라동 '위파크 제주'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 수는 모두 1만 5000명으로 집계됐다.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지상 15층에 28개 동으로, 전용면적 84~197㎡에 모두 1401가구로 조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상업시설 등 문화와 도시 아울러…오는 9일 1순위 청약
[더팩트ㅣ광주=이종행 기자] 호반건설 '위파크 제주' 견본주택이 최근 오픈한 이후 하루 평균 5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2일 호반건설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간 제주시 오라동 '위파크 제주'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 수는 모두 1만 5000명으로 집계됐다.
오픈 첫날인 지난달 30일 3500명, 31일 5000명, 1일 6000명이 장문했다.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지상 15층에 28개 동으로, 전용면적 84~197㎡에 모두 1401가구로 조성된다.
'위파크 제주'는 서제주와 동제주를 오가는 길목에 위치, 입지 조건이 최적이다. 또 주거 선호도 높은 지역과 인접해 기존에 형성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제주도청과 제주정부청사 등 공공기관을 비롯한 대규모 상업시설인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도 자리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한라도서관과 아트센터 및 복합문화시설(건립 예정) 등에 위치하면서 문화와 도시가 어우러지는 균형 잡힌 생활이 가능해진다.
단지는 남향으로 배치되며 맞통풍 구조의 포베이 판상형 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주방 가구는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배치한 점과 드레스룸, 다목적실,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되는 점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또 모든 세대 유리 난간과 오픈 발코니(일부 타입)를 적용해 개방감과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오등봉공원과 한라산, 오션뷰 등 조망도 훌륭하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연습장·작은 도서관·카페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스크린수영장 등이 마련된다. 분양 일정은 △오는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순이다.
당첨자 발표는 19일(2단지)과 20일(1단지)이며, 계약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이다. 단지별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청약 자격은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제주특별자치도 거주자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7년 11월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재명, '협의기구' 만들자 했는데…실효성엔 '물음표'
- '필리핀 이모님' 몸값 두고…찬반논쟁 불 붙은 정치권
- [숏팩트] 텔레그램 딥페이크 사태로 주목받는 '디지털 장의사' (영상)
- [플랫폼 진입장벽①] '우영우'→'유어아너', 웰메이드는 어디서든 통할까
- [강일홍의 클로즈업] '초상권 피해' 송가인, 용기있는 법적 대응
- [요줌사람] '열정 요가인' 김려경 "난 축복 받은 사람" (영상)
- "원전 투자 급한데"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분리 성공 여부에 관심 집중
- 특명 'IPO 작업 완수'…SK에코플랜트 김형근號 성공 조건은?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결국 자회사 편입하나
-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뉴캐슬 원정 3연패 '또 악몽'